[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GS건설, 3위 대우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GS건설, 3위 대우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10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GS건설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6월 8일부터 2018년 7월 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880,5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694,166개와 비교해보면 34.0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순위는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서희건설,  두산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금호건설,  부영,  쌍용건설,  신원종합개발,  성지건설,  계룡건설,  호반건설,  남광토건,  태영건설,  KCC건설,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울트라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4,608  미디어지수  468,255  소통지수 703,989  커뮤니티지수 279,224  사회공헌지수  927,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3,56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463,533와 비교하면  52.91% 하락했다. 

2위, GS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20  미디어지수  261,873  소통지수 394,713  커뮤니티지수 368,722 사회공헌지수  539,4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5,91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62,921와 비교하면  14.40%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864  미디어지수  222,759  소통지수  460,944  커뮤니티지수  115,175 사회공헌지수  693,2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7,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75,013와 비교하면  60.30% 하락했다. 

4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088  미디어지수  486,858  소통지수  527,274  커뮤니티지수  232,674  사회공헌지수 219,8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5,72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79,534와 비교하면  40.45% 하락했다. 

5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72  미디어지수  230,709   324,918  커뮤니티지수  189,322  사회공헌지수  740,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3,53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76,950와 비교하면  35.06%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7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694,166개와 비교해보면 34.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19% 하락,  브랜드이슈  19.68% 하락,  브랜드소통  7.75% 하락, 브랜드확산 14.23% 하락,  브랜드공헌 47.24%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48.10%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동부건설,  대림산업,  SK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두산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호반건설,  계룡건설,  성지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일성건설,  태영건설,  남광토건,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울트라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