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공영노조 “동성애 축제 주말뉴스 과도…이젠 동성애 축제도 옹호하나”
KBS공영노조 “동성애 축제 주말뉴스 과도…이젠 동성애 축제도 옹호하나”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16 16:0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정체성, 국민 정체성 파괴 KBS, 이젠 성 정체성까지 파괴”

지난 주말 서울 도심에서 퀴어문화 축제와 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각각 개최된 가운데 공영방송 KBS가 다수 국민의 정서와 뜻과는 반대로 동성애 축제를 찬성하는 듯한 보도를 해 논란이 일고 있다.

KBS공영노조(성창경 위원장)은 16일 성명을 내어 “<KBS뉴스 9>은 이 소식을 두 꼭지로 보도했다. 평일보다 뉴스시간이 짧은 주말인데도 동성애 관련 소식을 두 개 아이템으로 보도한 것은 균형성 차원에서만 봐도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이라며 “KBS는 ‘동성애 축제’도 옹호하는가”라고 비판했다.

공영노조는 “지금 대한민국은 정체성위기에 내몰려있다. 국가의 정체성, 국민의 정체성, 그리고 성의 정체성 등 곳곳에서 ‘우리 됨’의 가치를 파괴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제는 동성애를 옹호하고 동성애 축제까지 드러내놓고 홍보한다면, KBS는 대체 어느 나라 공영방송인 것인가. 우리 공동체를 지키려고 하는 것인가 아니면 해체하려고 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점점 많은 사람들이 KBS 무용론을 주장하고 있다. KBS가 없어도 된다는 것이다. 시청거부에 이어 수신료도 거부하고 있다”며 “사측은 즉각 공영방송 본연의 자세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 이하 전문 -

(KBS공영노동조합 성명서)

KBS ‘동성애 축제’도 옹호하는가.

7월 14일 서울 도심에서 동성애자들의 행사인 ‘퀴어축제’가 열렸다.

<KBS뉴스 9>은 이 소식을 두 꼭지로 보도했다. 평일보다 뉴스시간이 짧은 주말인데도 동성애 관련 소식을 두 개 아이템으로 보도한 것은 균형성 차원에서만 봐도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보도내용이다.

<KBS뉴스9>은 보도 중 “...한국 사회에도 성소수자 인권이 점점 증진되고 있고, 사람들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걸 보여주는 되게 의미 있는 일 같아서, 더욱 더 신나고 즐겁게 즐기고 있습니다.”라고 하는 한 참가자의 인터뷰를 내보냈다.

이런 인터뷰도 내보냈다.

“결국은 성소수자라는 것도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건데 그런 게 특별한 게 아니라 당연한 게 됐으면 좋겠어요.”

이 보도에서, 동성애자들과 동성애를 지지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도는 대대적으로 했지만 그 반대자들이 벌인 집회는 간략하게 언급하는데 그쳤다.

이어서 보도한 다른 아이템의 내용은 이른바 ‘성소수자’를 둔 부모의 사연을 소개한 것인데, 기자는 이 보도 말미에 “..내 아이가 성소수자자라는 사실보단, 다름을 인정하지 않는 사회가 던지는 혐오감이 엄마는 더 두렵습니다.”라고 리포트 했다.

동성애 문제가 우리 사회에서 심각한 논란거리가 되고 있는 현실에서, 공영방송이 의도적으로 긍정적으로 보도할 사안이 아님은 분명하다. 그런데 KBS는 이런 행사에 관한 보도를 통해 동성애를 미화하고 ‘퀴어축제’를 대대적으로 홍보한 셈이 되는 것이다.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는 행사를 이렇게 드러내놓고 홍보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또 그 반대편에서 , 많은 국민들이 어린 자녀들과 함께 나와 동성애 반대를 외치고, 건강한 가정을 위해 퍼레이드까지 펼쳤던 그 현장은 왜 외면을 하는가. 그들은 KBS의 시청자가 아니란 말인가.

지금 대한민국은 정체성위기에 내몰려있다. 국가의 정체성, 국민의 정체성, 그리고 성의 정체성 등 곳곳에서 ‘우리 됨’의 가치를 파괴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공영방송 KBS는 지금 북한에 대한 보도내용은 물론, 건물 앞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이 나란히 선 대형 사진을 걸어둔 것만으로도 스스로 어떤 방송사를 지향하는지를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위협하는데 KBS가 앞장서고 있다는 비판이 거세게 이는 이유이다.

거기에다 이제는 동성애를 옹호하고 동성애 축제까지 드러내놓고 홍보한다면, KBS는 대체 어느 나라 공영방송인 것인가. 우리 공동체를 지키려고 하는 것인가 아니면 해체하려고 하는 것인가.

점점 많은 사람들이 KBS 무용론을 주장하고 있다. KBS가 없어도 된다는 것이다. 시청거부에 이어 수신료도 거부하고 있다.

사측은 즉각 공영방송 본연의 자세로 돌아오라. 편파, 왜곡 보도를 중단하고 즉각 국민에게 사과하라.

이제 국민들이 KBS를 바꾸기 위한 행동에 돌입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2018년 7월 16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혜연 2018-07-17 11:31:32
어차피 니들이 동성애자들을 대놓고 비판해도 소용없어~!!!! 조중동 보수들도 동성애자들을 옹호하는 기사를 쓰는판에.....!!!!

박혜연 2018-07-17 11:27:33
이제 니들이 비판해봤자 동성애자들을 비롯한 성적소수자들 세고셌어~!!!! 걔네들 애국보수개신교 목사들이 고칠수있다고 기도하셔도 못고쳐~!!!!!

항문성교 2018-07-17 00:25:25
항문성교의 폐해.
http://shindonga.donga.com/Library/3/05/13/107045/1
그리고 왜 에이즈 치료비용 전액을 세금으로 무료로 대주지???????

임백석 2018-07-16 18:55:09
좌파 언론노조가 그렇지뭐
어떻게든 대한민국 넘어지고 사회주의 건설이
목표일테니~~민주노총, 언론조, 동성애는 없어져야
나라가 산다~~공영노조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