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구기자 효능...기력 회복·강장·지방간 예방&저혈압·만성 간염에 효과 있어
[건강정보] 구기자 효능...기력 회복·강장·지방간 예방&저혈압·만성 간염에 효과 있어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효한 성분으로 비타민 A.B1.B2.C와 베타인, 카로틴, 티아민, 루틴 등 함유돼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옛 노나라에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로도 그 효능을 짐작할 수 있다.

이야기에서 어느 관리가 나이 어린 소녀가 회초리를 들고 이빨이 다 빠지고 수염이 흰 노인을 쫓아다니는 광경에 소녀에게 호통을 치며 물으니, 소녀는 “나는 300살이요. 저 노인은 나의 증손자이다”라고 답하며 “구기자를 먹어서 그렇다”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구기자는 가짓과에 속하는 구기자 나무의 열매이다.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알려져 있다.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알려져 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는 유효한 성분으로 비타민 A.B1.B2.C와 베타인, 카로틴, 티아민, 루틴 등이 함유되어 있다.

구기자는 만성 간염과 안과질환으로 인한 시력 감퇴, 노인 백내장 초기증상에 효과가 있다.

또한 구기자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지방간을 막아주어, 지방간 예방의 효능을 있다.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다리와 허리에 힘이 생기는 등 기력을 회복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해진다.

구기자는 세포의 노화를 억제하며, 한방에서는 강장제로 쓰인다.

더불어 구기자는 비타민 C와 루틴 등이 함유되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저혈압에 좋다.

그 외에 구기자는 비특이성면역증강과 콜레스테롤 강하, 혈당 강하, 항암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구기자 고르는 법>

구기자는 붉은 색을 띠는 것, 벌레를 먹지 않는 것을 골라야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