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지식정보자원 공유와 확산을 위해 충남도서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국회도서관, 지식정보자원 공유와 확산을 위해 충남도서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관장 허용범)은 7월18일(수) 오전 11시 충남 홍북읍에 있는 충남도서관(관장 나병준)에서 국가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공동 활용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충남도서관은 충남의 대표도서관으로 2018년 4월에 개관하여 충남의 지식과 정보의 중심 역할 및 도민의 여가활용 공간 제공, 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지역사회의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충남도서관은 국가 지식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정보 접근권 확대에 기여하고 적재적소의 정보유통, 정보의 국가적 손실방지 등 지식정보의 공동 활용 및 디지털 정보의 상호 공유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이 구축한 2억 3천만 면 이상의 디지털 정보를 충남도서관에서 널리 이용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7월 1일부터 저작권 있는 자료의 이용에 따른 도서관보상금을 국회도서관에서 지원하기로 함에 따라 이용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