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세권 중앙대병원 착공... ‘광명역 M클러스터’ 공급
광명역세권 중앙대병원 착공... ‘광명역 M클러스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역세권지구에 들어설 예정인 중앙대병원이 착공식을 가진 가운데 중앙대병원 바로 옆에 조성되는 의료복합클러스터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18일(금)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1번지(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1-2) 새 병원이 들어설 부지에서 개최된 착공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의장, 백재현 국회의원, 박용현 중앙대학교 이사장, 김창수 중앙대총장, 김성덕 중앙대의료원장, 이정남 중앙대의료원노조지부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참석했다.

중앙대학교 광명병원은 대지 10,413㎡(약 3150평)에 600병상 이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암센터, 심뇌혈관센터, 소화기센터, 호흡기센터, 척추․관절센터 등의 전문클러스터센터 중심의 진료 특성화를 통해 광명시민을 비롯한 수도권 서부권역 주민들의 수요를 충족하며, 빠르고 안전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중앙대병원의 착공식은 바로 옆에 조성되는 대규모 의료복합클러스터 ‘광명역 M클러스터’의 분양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일반기업은 물론 중앙대병원과 연계된 의료관련 업체까지 이곳 지식산업센터에 대거 입주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 또한 이처럼 단지 내에 막대한 고정수요를 갖춘 만큼 이를 바탕으로 활성화된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여 상업시설 분양에도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중앙대병원은 대학병원 특성상 외래환자는 물론 24시간 상주하는 의료인력을 갖출 예정인데다 기숙사까지 함께 조성되는 만큼 바로 인접한 ‘광명역 M클러스터’의 상권 활성화에도 큰 비중을 차지할 전망이다. 광명역세권에 분양을 마친 9000여 가구의 아파트, 오피스텔 입주민도 배후수요로 품을 수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

내부 에스컬레이터를 통한 층간 이동이 수월해 매장으로 자연스럽게 접근 할 수 있다. 호실별로 테라스, 공원 조망 등을 활용한 쾌적한 공간 구성도 가능하여, 다양한 식음료 매장의 입점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기업 친화적인 내부 설계도 눈길을 끈다. 지상 5층까지는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이 도입돼 호실 바로 앞에서 물류 하차가 가능하다. 최대 4.8m의 층고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9~17층에는 광명역세권 내 최초로 기숙사도 함께 조성돼 입주 업체 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제조형과 업무형을 층별로 분리 배치해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춘다. 별도의 투자비 없이 각종 첨단 시스템도 바로 이용 가능하다.

이번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수도권 남부 일대가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탈바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1만5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18만여명이 근무하는 서울 구로구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다.

롯데건설, 두산건설이 컨소시엄을 맺고 시공하는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1(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약 9만7386㎡ 규모로, 상업시설은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2층, 지상 6층 옥상정원에 들어선다.

한편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은 광명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총사업비만 7500억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며, KTX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 1-2부지 2만1500㎡와 광명소하지구 1344번지 의료시설용지 1만9100㎡ 2필지를 합쳐 대학 종합병원 건립과 의료R&D센터, 의약품 및 의료용품 개발, 바이오(Bio), 의료분야 IT 개발, 의료융합 첨단산업센터 등 지식산업센터를 복합 건립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5번지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