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슈] 2018 하반기 노래방창업 ....가족형 온돌노래방 주목
[창업이슈] 2018 하반기 노래방창업 ....가족형 온돌노래방 주목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7.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상반기까지 1인문화에 초점을 맞춘 코인노래방창업이 트랜드였다면 소모임, 가족단위 등 단체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트랜드로 건전한 가족형 노래방을 빼놓을 수 없다.  가족형 노래방은 삼삼오오 모여서 즐기기에는 넓은 공간으로 마치 전원주택의 거실에 들어 온듯한 편안함을 얻을 수 있다. 

주식회사 한음사 이 성 대표는 2018 스항켈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새롭게 선보였다. 노래방전문회사 별밤지기 주식회사 한음사는 온돌노래방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허받은 차별화된 온돌노래방에서 그치지 않고 더욱 고급스러운 소리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이 대표는 “음식점이 맛으로 승부하듯이 노래방도 결국 소리로 승부하게 되어 있다”고 강조하며 차별화를 꿈꾸는 노래방 창업자들에게 한차원 더 높은 소리와 노래방인테리어 디자인까지 모방하지 못하도록 특허로 보호해주는 것이 노래방전문회사가 할 일이다"라고 말한다.

노래방에서의 소리는 코인노래방은 2체널이고 대부분 일반노래방은 4체널로 구성된다. 한음사가 개발한 '스항켈사운드'는 바닥을 공진시켜 9.5Hz~16Hz의 사람이 듣기 힘든 초 저음을 몸으로 듣게 해 주어 한껏 흥을 돋구어 주는 소리이다. 이걸 바로 가장 진보한6채널 소리라고 한다.

스항켈사운드를 실현하려면 악기의 울림통처럼 일정 높이 바닥을 띄워야 하기 때문에 온돌노래방이 만들어진 이유는 바로 스항켈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스항켈사운드의 의미를 알지 못하고 단순히 온돌 노래방 인테리어가 좋아 겉모습만을 따라 시공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

관계자는 "온돌노래방은 바닥이 꺼지지 않고 견고하게하는 쎄지벤기술이 뒤따르지 않으면 오래가지 못한다. 쎄지벤은 스항켈시스템 사운드를 실현하기 위해 창조된 인테리어 기술이다. 또한 별밤지기의 빼놓을 수 없는 음향기술중 하나로 TS-500h 노래방전용 진공관앰프가 있다. TS-500h는 차갑고 날카로운 디지털사운드를 웅장하고 따뜻한 아날로그사운드로 바꿔주므로 대형룸의허전한 소리를 파워있게 보강해준다. 온돌노래방의 내부시설은 보이는 것 만이 다가 아니고, 단순한 노래방인테리어가 아닌 오로지 소리의 고급화를 위해 설계된 거대한 악기와도 같은 기능을 가진 별밤지기의 작품이다."라고 밝혔다.

㈜한음사 별밤지기 온돌노래방 창업절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