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승자의 경영방법... 21세기 전쟁터에서 승리하는 경영 전략 32
[신간] 승자의 경영방법... 21세기 전쟁터에서 승리하는 경영 전략 32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8.14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스즈키 히로키 鈴木博毅 는 일본 기업 컨설팅의 대가. 현재 MPS 컨설팅 대표로, 게이오기주쿠대학 종합정책학부 졸업 후 무역상사와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하다가 2001년에 독립했다. 전략서와 전쟁사, 기업사를 분석해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의 힌트를 찾는 일을 평생의 업으로 삼고 있으며, 지금까지 많은 기업의 전략 결정과 혁신을 도왔다. 그의 컨설팅을 거친 수많은 기업이 고객 만족도 랭킹에서 대기업들을 누르고 1위를 차지하거나, 특정 업계에서 일본 국내 점유율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현대 비즈니스맨을 위한 일본적 조직론의 핵심을 정리한 책 『초입문 실패의 본질』을 출간해 일본에서 15만 부 이상이 팔리며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그 외 저서로는 『기업 변혁 입문』 『샤아에게 배우는 역경을 극복하는 일의 기술』 『공기를 바꿔서 자신의 생각대로 사람을 움직이는 방법』 『실천판 손자병법』 『이 방법으로 살아남자』 등이 있으며, 국내 번역된 책으로는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을 읽다』 『전략의 교실』 등이 있다.
 


조직의 혁신적인 성장과 발전을 고민하는 리더와 기업의 생존을 모색하고 있는 경영인에게 꼭 필요한 경영 병법서가 나왔다. 이 책은 일본 기업 컨설팅의 대가 스즈키 히로키가 3000년 역사 가운데 최고로 손꼽히는 ‘승자의 전략’ 32개를 선별해 오늘날의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권에 정리한 것이다. 저자는 고대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어떻게 하면 승리할 수 있을까?’란 물음에 대한 답을 역사에서 찾는다. 

현재 21세기 비즈니스에 필요한 전략적 사고가 무엇인지 한니발부터 나폴레옹, 콜린 파월에 이르기까지 역사 속 뛰어난 전략가들의 시점에서 세계적인 기업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도요타, 유니클로 등의 성공 전략을 살펴보고, 어떤 싸움에서도 승리할 수 있는 불변의 법칙이 무엇인지 밝혀낸다. 21세기 비즈니스는 총성 없는 전쟁터이다. 승자의 전략에는 언제 어디서나 변하지 않은 승리의 법칙이 숨겨져 있다. 이 책을 찬찬히 읽어보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비즈니스와 인생에 적용 가능한 승리의 법칙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