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풀고 어린이 안전사고 대비하자...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4일부터 시작
퀴즈 풀고 어린이 안전사고 대비하자...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4일부터 시작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9.0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본선 수상 어린이에 안전퀴즈왕(행정안전부장관상 2명), 최우수상(안실련·현대차상 4명), 우수상(시장‧도지사상 28명)과 장학금 수여

안전에 대한 퀴즈를 풀고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비하자.

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오는 9월 4일부터 어린이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주고 어린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및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제10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9개 분야의 안전관련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즈현대 누리집에서 전자책(E-book)을 통해 사전에 학습할 수 있다.

참고자료는 E-book 학습내용(예시)
참고자료는 E-book 학습내용(예시)

전자책 학습 내용을 살펴보면, 교통안전에는 ‘항상 안전하게 걸어요’ ⇒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이면도로 안전하게 걷기, ‘탈 것을 안전하게 이용해요’ ⇒ 통학버스 안전하게 이용하기, 차안에서의 안전한 행동, ‘바퀴달린 놀이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해요’ ⇒ 놀이기구, 자전거 안전한 이용법 등이며, 생활안전에는 ‘가정안전’ ⇒ 가정 내 장소별 사고유형 및 예방법, ‘공공장소 안전’ ⇒ 공공장소 사고유형과 안전수칙(자동문, 에스컬레이터 등), ‘식품안전’ ⇒ 안전한 식품 고르기, 나트륨과 카페인 과다섭취 등이고, 화재안전에는 ‘화재가 났을 때 이렇게 하세요’ ⇒ 화재발생시 신고방법 및 대피요령 등, ‘전기·가스로 인한 안전사고’ ⇒ 전기·가스 안전사고 종류 및 예방법 등이 담겨져 있다.

예선 대회는 9월 4일부터 10월 1일까지 실시하며,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키즈현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문제풀이는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구분하여 진행하며, 성적 우수자 총 100명을 선발하여 시장‧도지사상을 수여한다. 또한 고득점자 34명(저학년 17명, 고학년 17명)에게는 본선 출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예선 참여도와 성적 합산점수가 우수한 상위 2개 학교에는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하고 가장 많은 학생이 참여한 상위 3개 학교에는 소정의 상품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학급 차원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참여도와 성적 합산점수가 우수한 상위 10개 학급에도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본선 대회는 10월 27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진행되며,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퀴즈왕(행정안전부장관상 2명), 최우수상(안실련·현대차상 4명), 우수상(시장‧도지사상 28명)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대회는 SNS(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대회 홍보 이벤트 등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송재환 행정안전부 생활안전정책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학습과 안전문화 활동을 적극 장려해 나갈 것이다”라며, “이번 퀴즈대회는 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