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를 혁신하다 ....비즈니스 전략과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구와 스킬, 그리고 마인드세트
[신간]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를 혁신하다 ....비즈니스 전략과 혁신을 위한 새로운 도구와 스킬, 그리고 마인드세트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9.06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전, 다니엘 핑크는 우리에게 새로운 MBA로서의 순수 미술 분야의 석사학위 MFA(Master in Fine Art)를 제안했다. 그는 자신의 저서 [새로운 미래가 온다]에서 세상은 더 많이 자동화되고, 아웃소싱되며, 뭐든 풍부하게 제공할 것이라 예언했다. 그는 공감, 이야기, 놀이, 의미와 같은 하이 터치, 하이 콘셉트 스킬에 더 많은 조직적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간단히 말해 그는 창의적이고 직관적인 스킬과 우리의 프로세스 주도의 양적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교육 훈련을 촉구했다. 다니엘 핑크의 비전은 스마트폰과 우버처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들보다 앞선 것이다. 그의 예측은 맞았지만 얼마나 빨리 발생할지에 대해서는 틀렸다. 
 


디자인 MBA는 MBA 프로그램의 새로운 표준으로 다니엘 핑크의 MFA를 채택할 때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제 이 프로그램의 이름을 바꿀 수 있다. 우리는 오랫동안 MBA 시대를 보냈다(우리는 더 이상 무엇을 관리하고 있어야 하는가). 오늘날 우리가 가르쳐야 하는 모델은 “비즈니스의 애매모호함을 완전 정복하는 것”이라 명명하는 게 더 적절하다. 

이 책은 새로운 시대 새로운 MBA 프로그램의 기준을 제시한다. 디자인씽킹을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피봇과 스케일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 제안,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는 도구를 제공한다. 미래의 리더는 디자이너다. 디자이너는 다양한 요소를 연결함으로써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관점을 다른 이에게 전달하는 것도 디자이너의 역할이다. 

여기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최고의 디자인 방법론이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