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자원봉사 공모전 이달 19일까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자원봉사 공모전 이달 19일까지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9.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따뜻한 사진·이야기 및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접수

한국사회복지지협의회는 사회복지자원봉사 현장의 훈훈한 미담과 다양한 형태의 스토리텔링을 널리 확산하기 위한 공모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일선 사회복지 현장에서 펼쳐지는 자원봉사 관련 생생한 이야기들을 사진, 이야기, 우수프로그램 형태로 접수 받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제출 기한은 9월 19일 오후 6시까지이고,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1월 국회에서 열릴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시상된다. 시상은 사진 및 이야기 부문 각 14명, 우수프로그램 부문 11명 등에게 이루어지며,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과 함께 총 1,4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 부문은 ▲사진 ▲이야기 ▲우수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나 우수프로그램 부문에 한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 및 팀, 기업, 학교, 봉사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모를 받는다.

본 공모전은 사회복지자원봉사 현장의 감동 요소를 홍보하고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발굴 및 공유를 통해, 현장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신설하도록 하여 봉사활동 참여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복지자원봉사 현장의 생동감과 감동을 담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봉사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자원봉사 활동의 따뜻한 사례를 찾고 이를 널리 알려 온 국민이 사회복지 자원봉사에 보다 높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