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맥스, 자연친화적 성분의 천연 화장품 '베타칸 앰플' 선보여
㈜코니맥스, 자연친화적 성분의 천연 화장품 '베타칸 앰플' 선보여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09.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친화적 성분 화장품에 대한 관심 급증..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

화장품을 구매할 때 기업의 이미지나 기능이 아닌 화장품의 성분에 주목하는 체크슈머가 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2017년 여성 스킨케어 소비자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들의 50%가 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확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확인(Check)’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인 체크슈머는 제품을 구매하기 전 성분과 원재료를 꼼꼼히 확인하는 이들을 말한다. 체크슈머 등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자연 유래 성분의 저자극 브랜드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하반기보다 200%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착한 화장품 구매에 앞장서는 체크슈머가 늘며, 최근에는 이들의 깐깐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자연친화적 화장품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화장품 기업 (주)코니맥스가 출시한 '2018 베타칸 앰플'은 기존 앰플과 달리 인공눈물 용기로 검증된 안전한 1회용 용기를 사용한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천연 화장품이다.

기존 화장품 용기는 뚜껑을 여는 순간 공기 접촉으로 인해 각종 세균 번식 가능성이 높은데 반해 베타칸은 'BFS (Blow Fill Seal) 충전 시스템'을 통해 공기와 맞닿지 않고 직접 주입하는 진공 밀폐 방식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주원료인 베타글루칸은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하여 천연 그대로의 분자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효능 및 효과 면에서도 피부 활성화에 필수적인 상피세포 성장인자의 생성을 촉진시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한다. 이렇게 합성된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증가시켜주며, 각질층에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윤기 있는 피부로 유지시키는 것을 돕는다.

㈜코니맥스 측은 "무방부제 천연 화장품으로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중동(할랄) 신흥국가 등 세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일본 제2면세점에 베타칸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코니맥스는 중국 소비자들의 자연 친화적인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상승 추세에 힘입어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베타칸 앰플 화장품을 입점, 앞으로 20~50대 중국 여성고객을 타겟층으로 무방부제 고보습 앰플 베타칸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코니맥스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