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하루만 일하면 삽니다....일보다 일상, 돈보다 시간, 성공보다 여유에 가치를 두었다.
[신간] 하루만 일하면 삽니다....일보다 일상, 돈보다 시간, 성공보다 여유에 가치를 두었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한의 일만하며 늘 여유부릴 궁리만 해온 한 여자의 비즈니스와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 

저자 박하루는 일보다 일상, 돈보다 시간, 성공보다 여유에 삶의 가치를 두고 사는 사업가. 일에 얽매인 삶에서 벗어나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누릴 궁리만 하다 보니 하루 만에 몰입해서 일 하는 패턴에 익숙해 졌다.  주 5일제에 주 1일제로 일 한지 5년.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최소한의 일만 하면서 경제적 자유와 일상의 여유를 모두 누리며 사는 궁리를 하는데 도가 텄다. 취미는 여유부릴 궁리, 특기는 겁나 게으름 피우다 하루 만에 몰입해서 탁월한 성과 내기다.  창작 활동을 즐기며, 평소 한적한 갤러리 카페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낸다. 

이 책은 비즈니스와 라이프스타일 두 파트로 나뉜다. 비즈니스 파트에서는 저자가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하루만 일하기 위해 소신껏 지켜왔던 핵심 가치와 오로지 그 가치에만 몰입하기 위해 불필요한 것들을 모두 버리고 포기하고, 신경을 꺼버린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라이프스타일 파트에서는 하루만 일하며 여유로운 일상을 누릴 수 있던 원동력과 지금보다 더 괜찮은 하루를 살기 위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더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영감을 선사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에는 흔히들 말하는 “성공을 위해 갖춰야 할 것들은 그 무엇 하나 담겨 있지 않다. 해야 할 일보다 하지 말아야 할 일이 더 많고, 갖춰야 할 것보다 버리고 비워야 할 것들이 더 많다. 어떻게 하면 일하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일에만 몰입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온전히 일보다 일상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지, 온통 이런 고민의 연속이다.

한번 생각해 보라. 수많은 일에 신경 쓰면서 어떻게 단 하루만 몰입해서 성과를 낼 수 있겠는가? 그 외에는 모두 버리고 비우고 포기해야만 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뿐이다. 그래야만 단 하루만 몰입해도 충분히 원하는 성과를 낼 수 있을 테니까. 그리고 남은 일상은 당신이 그토록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테니까.

학창시절부터 책 한 권 읽지 않고 딴 짓만 하더니, 사회에 나와서도 틈만 나면 게으름을 피우며 혼자만의 여유를 만끽하기 위해 꼼수를 부리고, 월급을 덜 받는 한이 있어도 일에 얽매인 시간을 줄이기 위해 호시탐탐 연차와 휴가를 모조리 끌어다 쓴다. 퇴사 후 백수가 되어 시간 부자가 되었지만, 경제적 압박에 굴복해 다시 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하지만 직장으로 돌아가지 않겠다며 버티다 수 천만 원의 마이너스 통장은 더 깊은 마이너스를 향해 갔고, 극한의 찌질함 속에서도 지금의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며 돈 벌 궁리를 한다. 그 과정에서 오만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일 하는 시간과 버는 돈은 결코 비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끊임없이 최소한의 일을 하루 만에 몰입해서 끝내는 실험을 반복하다 보니 어느새 일주일에 하루만 일하고도 만족할 만한 경제적 자유와 일상의 여유를 모두 충만하게 느끼며 살게 되었다는 한 여자. 

이 책은 전 세계를 누비는 거창한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시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지 않더라도,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한층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일과 일상을 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언젠가 여유가 생겼을 때가 아닌, 지금부터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살고 싶은 당신이라면, 마지막 페이지를 읽을 때까지 한시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