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의원 “가짜뉴스 처벌? 탄핵발 가짜뉴스부터 처벌하라”
박대출 의원 “가짜뉴스 처벌? 탄핵발 가짜뉴스부터 처벌하라”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8.10.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1인 방송 탄압, 앞장서서 막을 것”

한겨레신문이 최근 대대적인 가짜뉴스 여론몰이로 우파 유튜브 방송 공격에 나서면서 청와대, 정부, 여당의 3각 연대가 이를 거들고 나선데 대해 자유한국당 박대출 의원은 2일 “허위사실 유포는 현행법으로 얼마든지 처벌할 수 있는데도 제도개선 운운하는 것은 우파 방송을 손보려는 꼼수가 아닌가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개인 명의로 낸 성명에서 “정권이 듣기 싫은 목소리는 아예 차단하겠다는 것인가. 유튜브 1인 방송을 탄압하려는 꼼수는 꿈도 꾸지마라”며 이 같이 지적했다.

박 의원은 “탄핵 때 얼마나 많은 가짜뉴스가 난무했나. 그 숱한 가짜뉴스들이 왜곡 선동한 기억을 잊었나. 그 가짜뉴스들은 민주주의의 교란범이 아닌가”라며 “처벌 운운하려면 탄핵 때 난무했던 가짜뉴스부터 처벌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박 의원은 “유튜브 방송 탄압 시도는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다. 국회통과가 안 될 터이니 일찌감치 접으라”며 “유튜브 등 1인방송 규제법안을 발의한다면 제가 앞장서서 법안소위에서 반드시 막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
박대출 자유한국당 의원

- 이하 성명 전문 -

‘유튜브 1인방송’ 규제, 절대 안된다!

유튜브 등 1인방송을 규제하려는 ‘3각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나고 있다.’

청와대에서 가짜뉴스 성토가 일더니 오늘은 국무회의에서 ‘가짜 뉴스 규제론’이 제기됐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가짜뉴스를 ‘민주주의의 교란범으로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고 했다. 관계 부처에게 방안 마련을 지시했다.

더불어민주당측도 1인 방송을 규제 영역에 포함시키는 내용의 방송법 개정안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유튜브 1인 방송' 탄압의 전주곡인가. 청와대, 정부, 여당 등 3자가 우파방송 탄압을 위해 손발을 맞추는 것처럼 보인다.

허위사실 유포는 현행법으로 얼마든지 처벌할 수 있다. 그럼에도 제도개선 운운하는 것은 우파 방송을 손보려는 꼼수가 아닌가 의심된다. 정권이 듣기 싫은 목소리는 아예 차단하겠다는 것인가. 유튜브 1인 방송을 탄압하려는 꼼수는 꿈도 꾸지마라.

탄핵 때 얼마나 많은 가짜뉴스가 난무했나. 그 숱한 가짜뉴스들이 왜곡 선동한 기억을 잊었나. 그 가짜뉴스들은 민주주의의 교란범이 아닌가.

처벌 운운하려면 탄핵 때 난무했던 가짜뉴스부터 처벌하라. 아직도 인터넷 공간에 수도 없이 떠돌아다니고 있다.

경고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경거망동하지 마라.

정부·여당은 ‘2008년 미네르바 사건’이 기억나지 않는가. 2008년과 2018년은 정권이 바뀐 것 말고는 달라진 게 없다. 야당일 때는 ‘표현의 자유’를 내세워 마음껏 권력을 비판해놓고, 권력을 잡으니 그 비판이 싫어진 것인가.

방송장악도 이제 그만할 때도 되었다.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에 대해 언제까지 ‘내로남불’을 계속할 것인가.

유튜브 방송 탄압 시도는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다. 국회통과가 안 될 터이니 일찌감치 접어라. 헛심 쓰지 마라.

유튜브 등 1인방송 규제법안을 발의한다면 제가 앞장서서 법안소위에서 반드시 막을 것이다.

2018. 10. 2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박대출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