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롯데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롯데건설, 3위 삼성물산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10 06: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롯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8일부터 2018년 10월 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923,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585,642개와 비교해보면 5.8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순위는   현대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한화건설,  대우건설,  포스코건설,  GS건설,  대림산업,  현대산업개발,  두산건설,  성지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쌍용건설,  신세계건설,  SK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금호건설, 동부건설,  KCC건설,  남광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남화토건,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부영,  울트라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864  미디어지수  398,931  소통지수  843,381  커뮤니티지수  1,685,814   사회공헌지수  1,717,9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2,91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06,780와 비교하면 46.47% 상승했다. 

2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56  미디어지수  132,447  소통지수  265,023    커뮤니티지수  845,177  사회공헌지수  1,338,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1,35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5,822와 비교하면  368.02% 상승했다. 

3위, 삼성물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312  미디어지수  602,451  소통지수  847,440   커뮤니티지수  398,518  사회공헌지수  293,9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9,68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98,615와 비교하면  1.71% 상승했다. 

4위, 한화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73  미디어지수  110,187  소통지수  184,635  커뮤니티지수  429,608  사회공헌지수 1,203,3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9,596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89,089와 비교하면  97.11% 상승했다. 

5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64  미디어지수  21,771  소통지수  545,192   커뮤니티지수  445,112  사회공헌지수  535,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5,56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37,307와 비교하면  14.79%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585,642개와 비교해보면 5.8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0% 하락,  브랜드이슈  10.66% 하락,  브랜드소통  16.80% 하락, 브랜드확산 93.03% 상승,  브랜드공헌 41.46%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29%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동부건설,  대림산업,  SK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두산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호반건설,  계룡건설,  성지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일성건설,  태영건설,  남광토건,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울트라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jk 2018-10-10 08:25:14
성지건설, 울트라건설 등 상장폐지된 회사, 합병된 회사들은 데이터에서 삭제해야 기사의 신뢰도가 확보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