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1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와 원두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부터 바리스타가 하는일과 관련된 전문적인 기술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100% 온라인 과정인 만큼 커피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수강생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고, 카페 바리스타 분야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총 100종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전문 강사를 적극 초빙하고 카페 실무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내용을 엄선했으니, 역량 강화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며 “커피감정평가사, 바리스타의 연봉과 월급, 비전 등을 눈여겨보고 바리스타 1급, 2급 자격증 필기, 실기 과정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아카데미 학원비 부담 없이 핸드드립 등 다양한 커피 만드는 법, 바리스타가 되는 법으로 활용 가능한 자격증을 찾는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