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1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9월 11일부터 2018년 10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0,896,20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5,422,834개와 비교하면  30.62%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에이핑크,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모모랜드,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라붐,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티아라,  베리굿,  에이프릴,  AOA,  EXID,  걸스데이,  애프터스쿨,  유니티,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CLC,  다이아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000  미디어지수  4,409,064  소통지수  2,273,821  커뮤니티지수   3,243,9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83,856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19,468  와 비교해보면   375.87% 급등했다. 

2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3,316  미디어지수  4,119,048  소통지수 1,700,098   커뮤니티지수   2,041,1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3,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72,519와 비교해보면  34.80% 상승했다. 

3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844   미디어지수  3,250,824  소통지수  1,322,876   커뮤니티지수  2,726,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1,64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436,174와 비교해보면 8.06% 하락했다. 

4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124  미디어지수   3,864,600  소통지수  893,206   커뮤니티지수  1,920,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5,28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0,476와 비교해보면  11.81% 하락했다. 

5위,  우주소녀 (  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968   미디어지수  3,538,560  소통지수  459,240   커뮤니티지수  1,976,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8,55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208,081와 비교해보면  24.37% 하락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5,422,834개와 비교하면  30.6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1.54% 하락,   브랜드 이슈  30.37% 하락,   브랜드 소통  26.63% 하락,   브랜드 확산  32.55%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10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귀엽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콘서트, 뚜두뚜두'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7.60%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9월 11일부터 2018년 10월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우주소녀,  오마이걸,  마마무,  에이핑크,  러블리즈,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모모랜드,  드림캐쳐,  이달의 소녀,  라붐,  위키미키,  프로미스나인,  티아라,  베리굿,  에이프릴,  AOA,  EXID,  걸스데이,  애프터스쿨,  유니티,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CLC,  다이아,  프리스틴,  구구단,  헬로비너스,  스텔라,  배드키즈,  립버블,  GBB,  보너스베이비,  브라운아이드걸스,  엘리스,  시크릿,  소나무,  포켓걸스,  미쓰에이,  데이데이,  베스티,  레이디스코드,  트위티,  샤샤,  리브하이 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