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의원 "대구 노사 평화의 전당 건립, 차질 없이 추진해야"
강효상 의원 "대구 노사 평화의 전당 건립, 차질 없이 추진해야"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2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효상 의원(자유한국당,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은 오늘(19일)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권혁태 대구지방환경청장을 상대로 노사평화의 전당의 차질 없는 추진과 대구 청년실업 감축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최근 노동계 일각에서 노사평화의 전당 건립 계획에 고임금과 강성노조를 멀리하자는 식의 노동권 침해 내용이 들어 있다며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하지만 대구가 노사평화의 도시로 발전하게 된 것을 기리고, 기업하기 좋은 대구의 단계별 추진과정을 표현한 상징적인 내용에 가깝다.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

강 의원은 “상호간의 오해를 없애고 노사평화의 전당이 본래취지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청장은 “의원님 취지대로 지역 노동계의 목소리를 수렴해서 노사협력을 통해 긍정적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기획조정실장 역시 “고용노동부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강 의원은 대구의 심각한 청년실업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대구는 청년실업률이 13.6%에 달해 전국 최고인 것을 비롯해 각종 고용지표가 IMF 외환위기 이후 최악을 기록하는 등 ‘고용쇼크’를 겪고 있다. 자영업자 비율이 22.8%로 대도시 중 가장 높고, 서비스업 비중이 77.1%로 매우 높은 독특한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어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직격탄을 맞고 있다는 게 강 의원의 분석이다.

강 의원은 “추가 예산 투입, 최저임금 차등적용, 대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용정책 등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강 청장은 “의원님 말씀에 공감하며, 고용노동부 본부와 적극 협의해 대구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고용정책을 마련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