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2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워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9월 26일부터 2018년 10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6,532,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251,077개보다  9.91%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가수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아이콘,  아이유,  엑소,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싸이,  여자친구,  세븐틴,  빅뱅,  승리,  에이핑크,  오마이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비투비,  마마무,  홍진영, 멜로망스,  바이브,  이문세,  임창정,  선미,  벤,  이수,  지코,  크러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1,322 미디어지수  4,502,624  소통지수  9,787,726  커뮤니티지수  3,621,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03,080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169,012 보다   1.32%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103  미디어지수  2,145,469  소통지수  4,747,439  커뮤니티지수  1,535,2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22,222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347,102보다  4.49% 상승했다.

3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331  미디어지수  2,268,107  소통지수  3,831,801  커뮤니티지수  1,131,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6,213로 분석되었다. ​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449,824보다 3.58% 상승했다.

4위, 아이콘 ( B.I,  김진환, BOBBY,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606  미디어지수  2,856,651 소통지수  1,552,889  커뮤니티지수  1,124,4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6,63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74,632보다  2.16% 상승했다.

5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634  미디어지수  2,711,950  소통지수 1,179,325  커뮤니티지수  1,091,0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4,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72,879보다  35.95% 상승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가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8,251,077개보다  9.9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11.57% 하락,  브랜드 이슈  19.02% 하락,  브랜드 소통 5.85% 상승,   브랜드 확산  17.3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고맙다, 최선하다, 행복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귀국, 지민, Waste It On Me'가  높게 나타났다. 방탄소년단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99%로 분석되면서 2.58%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9월 26일부터 2018년 10월 27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워너원,  아이콘,  아이유,  엑소,  레드벨벳,  트와이스,  소녀시대,  싸이,  여자친구,  세븐틴,  빅뱅,  승리,  에이핑크,  오마이걸,  모모랜드,  (여자)아이들,  비투비,  마마무,  홍진영, 멜로망스,  바이브,  이문세,  임창정,  선미,  벤,  이수,  지코,  크러쉬,  정은지,  AOA,  자이언티,  다비치,  로이킴,  폴킴,  숀,  볼빨간사춘기,  헤이즈,  에일리,  윤종신,  청하,  양다일,  펀치,  박원,  김하온,  10cm,  임한별,  먼데이키즈,  닐로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