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문어 효능... 콜레스테롤 저하·피로해소·생리불순 개선&심장병·당뇨 예방
[건강정보] 문어 효능... 콜레스테롤 저하·피로해소·생리불순 개선&심장병·당뇨 예방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0.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 우리나라 비롯 일본과 알래스카, 북아메리카 캘리포니아 등 태평양 북부에 널리 분포

문어는 지능이 높은 것으로 간주되어 이름에 ‘글월 문(文)’이 붙여졌다. 그 이유는 위험한 순간에 뿜어 대는 먹물이 지식인들의 상징인 먹물이라 생각한 것과 더불어 머리도 컸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어는 회로 먹거나 삶아 먹기도 한다.

문어는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알래스카, 북아메리카 캘리포니아 등 태평양 북부에 널리 분포하고 있다.

문어는 지능이 높은 것으로 간주되어 이름에 ‘글월 문(文)’이 붙여졌다.
문어는 지능이 높은 것으로 간주되어 이름에 ‘글월 문(文)’이 붙여졌다.

<문어 효능>

문어는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피를 맑게 해 혈관에 탄력을 준다.

이러한 타우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피로 해소에 좋으며, 심장병과 당뇨 등을 예방해준다.

더불어 타우린은 망막의 기능을 도와주어, 눈 건강에 좋다.

문어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문어의 먹물은 어혈을 풀어주어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개선해준다고 알려졌으며, 알은 보혈 작용과 더불어 설사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문어는 인지 지능을 향상시키고 알츠하이머병 치료를 도와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문어 고르는 법>

문어는 다리의 흡반이 크면서도 뚜렷하고 적자색을 띠는 것을 골라야 한다.

<궁합 음식>

문어를 부추와 함께 먹으면 부추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살균작용과 더불어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해 문어의 소화를 도와주므로, 문어와 부추의 영양 궁합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