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평판]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02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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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8년 10월 2일부터 2018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10개 브랜드 빅데이터   14,680,6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45,400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11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브랜드가 새롭게 포함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1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두타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 SM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26,320  미디어지수  771,834  소통지수  609,785  커뮤니티지수  1,569,475 사회공헌지수  789,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6,54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90,502와 비교하면  25.84% 하락했다. 

2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200  미디어지수  851,781  소통지수  735,645  커뮤니티지수  642,544  사회공헌지수   267,6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9,8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75,660와 비교하면  4.83%하락했다. 

3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040  미디어지수  856,716  소통지수   595,942  커뮤니티지수  764,525  사회공헌지수   403,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3,1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81,797와 비교하면 17.69% 하락했다. 

4위, 제주공항JDC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920  미디어지수   62,181   소통지수   626,042  커뮤니티지수  457,229  사회공헌지수   288,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8,76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44,838와 비교하면 8.88%  하락했다. 

5위,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60  미디어지수  75,012  소통지수  338,698  커뮤니티지수  180,273   사회공헌지수  103,7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9,04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98,418와 비교하면  25.17% 상승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면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45,400개와 비교하면  14.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4% 하락,  브랜드이슈  50.94% 하락,  브랜드소통  10.22% 상승,   브랜드확산   10.25% 상승,  브랜드공헌  41.7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10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JDC 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이다.  11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2018년 10월 2일부터 2018년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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