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의정부강아지분양 도그메리트, 건강한 반려견을 책임지는 애견샵으로 주목
[업체탐방] 의정부강아지분양 도그메리트, 건강한 반려견을 책임지는 애견샵으로 주목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인구가 늘어나면서 이에 따라 사회적 문제도 발생하고 있는데 반려견을 대하는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변화도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분양을 하는 애견샵의 검증이 필요해 보인다.

강아지를 입양하는 입장에서는 건강한 애견들을 받고 싶어하는 게 당연할 것이나, 일부 판매자들의 잇속 챙기기로 인한 입양자의 피해사례 주변에서 찾아보기가 어렵지 않다는 것이다.

한 포털 애견카페에서는 입양한 강아지들을 떠나 보낸 사연이 올라 왔는데 해당 가게의 위생상태와 강아지들 관리에 문제점이 있음을 지적했다.

일부 애견샵들이 관리시설, 평형, 분양가격, 분양할인, 이벤트 등 시설규모와 강아지들의 거래금액에 대해서 이슈화하고 반려견을 상품화하여 판매의 잇속을 챙기려고 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반려인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의정부에 위치한 도그메리트가 특별한 서비스를 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해당업체는 기본건강검진(파보,코로나,홍역)과 1,2차 접종까지 마친 애견들을 보호하고 있어 입양반려인들에게 ‘건강한 댕댕이들’만 있는 곳으로 SNS상에서 입소문을 탓다.

반려인과 반려견의 만남을 돕기 위한 전국 어디든 찾아가는 ‘동행’서비스가 있었기에 급속히 소문이 날 수 있었는데 해당 서비스는 전국의 반려인들이 반색하는 서비스이다.

도그메리트 대표 윤솔은 “반려견의 의미를 되새긴다면 강아지를 진열되어 있는 상품의 가치로 판매하면 안될 것이다.”라며 “도그메리트 직원은 모두 반려인이기에 모든 아이들(강아지)이 소중한 생명이라고 생각, 분양 후에도 처음 키우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키우는 방법과 훈련법 들도 하나하나 알려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분양된 반려견들의 건강을 위한 평생 케어서비스를 서울경〮기지역에 지정연계병원을 두어 실시하고 있다. 또한 견주들이 병원비부담을 덜 수 있도록 치료비의 최대 30%까지 할인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도그메리트의 자세한 사항은 업체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