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영향력 있는 대화의 원칙...영향력 높은 리더들의 소통 비결
[신간] 영향력 있는 대화의 원칙...영향력 높은 리더들의 소통 비결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05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필 하킨스는 세계적인 코치이자 조직 개발의 최고 전문가로서, 1988년에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링키지 주식회사를 창립한 후 30여 년 동안 링키지사의 대표이사 및 회장을 역임하였다. 
이에 앞서 킨 주식회사와 레이턴 컴퍼니에서 국내 및 해외 지사의 임원을 역임하였으며, 하버드 대학원에서 수학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리더십과 의사소통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그는 전략, 리더십, 팀 개발 분야에서 리더들을 상대로 컨설팅과 코칭을 해왔을 뿐 아니라, 워렌 베니스 교수와 함께 20여 년간 링키지 GILD 프로그램의 공동의장을 맡았다. 

필 하킨스는 리칸 익스프레스, 크래프트 푸드, 루슨트 테크놀로지, 맥도널드, 도요타, 제록스, 맥케슨, US 스틸 등 세계적인 기업의 CEO들을 코칭한 경험과 개인적인 연구 성과를 토대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영향력 높은 리더십 구축과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 실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가치 높은 사례들과 자기 인식을 위한 리더십 진단 도구 등은 각자의 대화 스타일을 분석하고 영향력 있는 대화법을 습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며, ‘영향력 높은 리더’가 되고자 하는 이들이 변화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는 데 지침이 될 것이다.
 

“키케로가 말하면 사람들은 경악한다. 시저가 말하면 사람들은 행진한다.” 사람들을 행진하게 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돌이켜보면 내가 겪었던 수많은 대화 가운데 어느 정도는 더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했을 수도 있었다. 또한 그 결과 무엇인가를 더 성취할 수도 있었겠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 책에서 정의되고 분석된 ‘영향력 있는 대화(Powerful Conversations)’는 위대한 리더에게 매우 중요한 도구이다. 왜냐하면 그러한 대화야말로 리더가 행동과 성취, 몰입과 이해를 이끌어내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시저의 말처럼 적합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대화는 일을 완결 짓는 방법이다. 위대한 리더들을 차별화시킬 수 있는 것이 대화의 방식에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인상적인 것은 이 책이 제시하고 있는 처방이다. 저자는 탁월한 의사소통 역량을 갖기 위해 필요한 실행 단계를 명쾌한 언어로 제시해주고 있다. 나아가 실용적으로 실행 가능한 도구와 절차, 방법 등도 알려준다. 이 책은 매 장마다 하나의 매뉴얼처럼 되어 있어서, 중요한 대화 상황에 필요한 지침서로 항상 곁에 두고 활용하기를 권한다. 회의나 연설, 중요한 일대일 대화 등을 준비할 때마다 시간을 내서 여기에서 소개한 도구와 단계적인 실행 방법 등을 검토해본다면 큰 효과를 거둘 것이다.

특히, 영향력 높은 리더가 되고자 하는 분들은 명료하고 솔직하고 일관성 있는 대화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또한 삶의 여정에서 자신만의 리더십을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해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