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07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5일부터 2018년 11월 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887,8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23,109개와 비교해보면 33.30% 증가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금호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부영,  태영건설,  쌍용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성지건설,  남화토건,  남광토건,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동문건설,  울트라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296  미디어지수  537,261  소통지수  1,278,882  커뮤니티지수  855,402  사회공헌지수  1,369,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4,193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82,917와 비교하면 13.60%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744  미디어지수  658,101  소통지수  1,071,675  커뮤니티지수  400,405  사회공헌지수  392,6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6,6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39,688와 비교하면 15.86% 상승했다. 

3위, GS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464 미디어지수  365,382  소통지수  813,978  커뮤니티지수  680,780  사회공헌지수  504,2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4,86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812와 비교하면  84.89% 상승했다. 

4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752  미디어지수  269,028  소통지수  723,096  커뮤니티지수  532,943  사회공헌지수  786,8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6,6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565,561와 비교하면  57.56% 상승했다. 

5위, SK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56  미디어지수  148,665  소통지수  228,393 커뮤니티지수   845,473 사회공헌지수  1,190,1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0,16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2,205와 비교하면  416.76% 급등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23,109개와 비교해보면 33.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0% 하락,  브랜드이슈  30.04% 상승,  브랜드소통 44.46% 상승, 브랜드확산 29.79% 상승,  브랜드공헌 39.19%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9.10%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금호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부영,  태영건설,  쌍용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성지건설,  남화토건,  남광토건,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동문건설,  울트라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