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19회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 축제 개최...1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합천군, 제19회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 축제 개최...1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0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밤마리오광대보존회(회장 정수동)에서 주최·주관하는 제19회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 축제가 다가오는 10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합천군 덕곡면 밤마리오광대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밤마리오광대 탈춤 축제는 밤마리 전통의 자산을 토대로 오광대 탈춤을 제대로 알고 대동의 난장을 통해 즐거운 잔치를 만들어 지역민의 힘으로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축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축제의 주요행사는 밤마리 활인당산제. 밤마리 활인대 걸립굿, 풍물판굿 및 오광대 공연, 광대열전(북청사자놀음) 및 줄다리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이 날 약 800여 명이 축제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수동 회장은 "이번 탈춤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은 흥겨운 가락과 해학이 넘치는 탈춤축제를 만끽하면서 재미와 소중한 추억을 함께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면서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