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트와이스, 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트와이스, 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1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0월 8일부터 2018년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26,550,637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0,896,208개와 비교하면  25.4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아이즈원,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키미키,  우주소녀,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공원소녀,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드림캐쳐,  EXID,  아이시어,  여자친구,  AOA,  라붐,  티아라,  드림노트,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구구단,  애프터스쿨,  베리굿,  피에스타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0,912  미디어지수  6,032,424  소통지수  1,994,104  커뮤니티지수  3,909,6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87,0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61,648와 비교해보면 61.86% 상승했다. 

2위,  아이즈원 (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1,344  미디어지수  4,926,168   소통지수  1,874,524  커뮤니티지수  3,183,6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35,651로 분석되었다.  아이즈원 브랜드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진입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744  미디어지수  5,571,864  소통지수  2,518,975  커뮤니티지수  3,729,3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70,88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283,856와 비교해보면   18.35% 상승했다. 

4위,  소녀시대 (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388  미디어지수  4,850,016  소통지수  809,989  커뮤니티지수  2,013,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2,11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95,289와 비교해보면  13.01%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888  미디어지수  4,136,832  소통지수  1,564,234  커뮤니티지수 1,713,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1,96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243,593와 비교해보면  5.84% 하락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10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0,896,208개와 비교하면  25.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8.12% 상승,   브랜드 이슈  40.99% 상승,   브랜드 소통  12.95% 상승,   브랜드 확산  2.83%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아름답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지효,  YES or YES'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5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10월 8일부터 2018년 11월 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분석에는  트와이스,  아이즈원,  블랙핑크,  소녀시대,  레드벨벳,  위키미키,  우주소녀,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공원소녀,  (여자)아이들,  모모랜드,  마마무,  오마이걸,  러블리즈,  드림캐쳐,  EXID,  아이시어,  여자친구,  AOA,  라붐,  티아라,  드림노트,  이달의 소녀,  걸스데이,  구구단,  애프터스쿨,  베리굿,  피에스타, 에프엑스,  나인뮤지스,  스텔라,  프리스틴,  CLC,  카밀라,  헬로비너스,  다이아,  유니티,  엘리스,  배드키즈,  보너스베이비,  베스티,  네이처,  크레용팝,  예쁘다,  브라운아이드걸스,  H.U.B,  레이디스코드,  세러데이 를 분석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