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학연 “‘박용진 3법’은 사립유치원 죽이는 전체주의, 반시대적 악법”
전학연 “‘박용진 3법’은 사립유치원 죽이는 전체주의, 반시대적 악법”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18.11.12 10: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용진 의원 “시간 갈수록 법 통과 어려워 질 것”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해 내놓은 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 이른바 '박용진 3법'과 관련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은 12일 “사립유치원을 죽이는 전체주의식 발상”이라며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전학연은 “전체주의적이며 사립유치원을 장악하겠다는 반시대적 악법”이라며 “박용진의원은 진영의 이권 챙기기 법안 발의를 당장 취소하고 학부모 이름을 목적 달성에 이용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교문위원들은 예리한 눈으로 박용진 3법을 파악, 쓰레기통에 버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 의원은 이날 ‘3법'과 관련해 “침대축구식으로 시간끌기를 하는 것 같다”며 “시간이 가면 갈수록 법의 통과가 어려워지고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는 막강해질 것”이라고 주장하며 법안통과를 강조했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전학연 성명 >

사립유치원 죽이는 전체주의식 박용진 3법을 반대한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의원은 유치원 회계비리를 빙자해 세 개의 법을 발의했다.

법1- 사립유치원 회계 관리는 국가가 감독한다./ 법2- 설립자는 원장을 할 수 없다/ 법3- 사립유치원도 학교급식법을 적용한다.

위 법은 전체주의적이며 사립유치원을 장악하겠다는 반시대적 악법이라 본다.

전학연은 1. 사립 유치원에 정부제공 회계 관리 시스템을 강제하는 것은 사립의 특성을 무시하는 것으로 유치원의 개별, 특화된 교육을 저해할 수 있고 2. 설립자를 운영에서 배제하는 것은 책임자 없는 기관으로 전락, 교육 질을 떨어뜨릴 것이며 3. 학교급식법은 문제가 많아 유치원 직영 급식화를 반대한다.

우리에겐 국,공,사립이 있지만 국가의 지나친 개입으로 사립의 자율성을 잃어 국공립과 다름없는 획일화로 전체주의 교육으로 가고 있다.

국가주도 정책은 과거 산업화 과정에서는 필요했다. 국가 부흥기에 인재배출 요구를 충족키 위해 부족한 자원 속에 국가가 나설 수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부모가 자녀를 책임질 수 있을 만큼 지적, 경제적 능력을 갖춰 수준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원하니 국가는 선택권 확대방향으로 정책을 전환해야한다.

그러나 현재 초중고 교육은 획일화 되고 그나마 있는 특목고조차 평준화를 이유로 국가간섭을 늘여 그 결과 교육 질은 하향되고 교실수업 파행, 교육내용 변질로 공교육을 불신하는 부모는 해외유학, 홈스쿨 링등 탈출구를 찾고 있다.

이런 속에 그나마 독자적 운영으로 다양한 교육이 실현되는 유아교육 마저 정부 틀 속에 예속시키려는 것에 학부모는 분개하지 않을 수 없다.

유치원 비리라는 부정적 프레임과 여론몰이로 갑자기 독소조항 가득한 법을 만들겠다니 유아교육을 국유화 하려는 정부 의도가 뻔히 보여 웃음이 난다.

국회의원은 거짓 폭로하고 노조에 장악된 언론은 선동하고 유은혜 장관은 유치원을 협박하더니 폭로전을 시작한 박용진의원은 악법을 발의했다.

‘정치하는 엄마들’이란 듣보잡 으로 바람잡고 전쟁 치르듯 사립유치원을 접수하려는 행태가 ‘짜고 치는 고스톱’이란 말을 떠 올린다.

또한 학교급식법은 학비노조, 가짜 친환경, 급식비 상승, 질 저하 등으로 골머리를 앓는데 유치원에 적용하겠다니 더 많은 노조원과 예산 챙기기가 의도임이 확실하다.

국가는 갑, 을 사이에 심판, 중재자 역할만 하면 된다.

사립유치원에 맞는 회계시스템을 만들어 비리적발 시 엄벌하면 될 일을 상대가 동의할 수 없는 제도를 강요해 무더기 폐업을 고민케 해 학부모도 불안하고... 이것은 바로 실패를 예고하는 정책이란 뜻이다.

학부모는 바보가 아니다. 비리 유치원은 소비자에게 먼저 외면당한다.

국, 공, 사립 어디도 부정, 비리는 있을 수 있고 그것을 척결하는 것은 학부모에게 형식적이 아닌 진정한 선택권을 주는 것이다.

법은 만능이 아니다. 법이란 모든 집단에 동일하게 적용되기에 전체주의적이며 반드시 예산이 수반되니 아주 신중해야한다.

회계제도로 사립유치원을 감시하려면 정교한 설계후 협조를 구해야지 왜 법으로만 가능한지...세금 낭비와 사유재산을 침해가 우려된다.

국, 공, 사립이 경쟁해 다양해 질 때, 소비자 선택권만이 비리를 차단한다.

또 교육지원금을 학부모에게 직접 지원하는 것이 진정한 맞춤형 유아교육을 가능케 한다.

박용진의원은 진영의 이권 챙기기 법안 발의를 당장 취소하고 학부모 이름을 목적 달성에 이용하지 말라!

교문위원들은 예리한 눈으로 박용진 3법을 파악, 쓰레기통에 버리길 바란다..

2018년 11월 12일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강원교육사랑학부모연대/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건강과가정위한학부모연합/ 교육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국혼운동본부/ 나라사랑부산학부모연합/ 나쁜인권조례폐지네트워크/ 미래를위한인재양성네트워크/ 교육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바른교육권실천행동/ 바른교육학부모연합/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대/ 비른인권세우기운동본부/ 밝은미래학부모연합/ 사)국제인성교육연합회/ 역사바로알리기국민운동/ 울타리가되어주는학부모모임/ 유관순어머니회/ 우리아이지키미학부모연대/ 정의로운사람들/ 진실역사교육연구회/ 청주미래연합/ 충북교육사랑학부모연합/ 충북학교아버지회연합회/ 충주시민연합/ 한국교육개혁포럼/ 한국그린교육운동본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을비 2018-11-12 15:43:24
도와주세요 선생님과 아이들과 함께 교육하고 싶어요 사립유치원 도와주세요 우리 모두 비리집단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