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돈도, 시간도 없지만 궁색하게 살긴 싫었다
[신간]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돈도, 시간도 없지만 궁색하게 살긴 싫었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김유라는 1983년생, 아들 셋을 키우는 다둥이 엄마이자 외벌이 남편을 둔 전업주부다. 은행원이었지만 결혼을 하고 임신을 하면서 직장을 그만뒀다. 살림에 조금이라도 보태고자 멋모르고 시작한 펀드 투자로 큰돈을 잃었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살던 전셋집마저 값이 크게 오르면서 아이 셋을 데리고 쫓기듯 이사를 다녀야 했다. 그러다 문득 전세가가 미친 듯이 오르는 이유가 궁금해졌고, 자신의 삶을 좌지우지하는 경제에 대해 알아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껴 독학으로 경제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아끼고 저축하면 곧 부자가 될 줄 알았던 평범한 주부 김유라는 2008년 리먼브라더스 사태 때 펀드 투자 실패로 수천만원을 잃어버리고 만다. 집 살 타이밍을 놓쳐 어린 아이를 데리고 전셋집을 전전하면서 그가 했던 다짐은 ‘내 아이에게만은 절대로 가난을 물려주지 않겠다’였다. 하지만 돈을 벌러 나가기엔 아이가 어렸고 재테크를 진득하게 배워보기엔 여유가 없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좌절감에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지냈던 그는 몇 년 후, 아파트 여러 채를 보유하며 월세 수익과 투자이익을 거두고 재테크 전문가로 활약하게 된다. 

그간 무슨 일이 있었을까.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의 저자 김유라는 삶을 180도 바꿔놓은 비결이 뭐냐는 질문에 워런 버핏의 투자 원칙 하나를 들려준다. “그저 책을 읽었을 뿐입니다.” 어떤 책을 읽었는지, 어떻게 읽었는지, 읽은 책을 어떻게 투자에 적용할 수 있었는지, 그렇게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 아들 셋을 키우면서 무슨 수로 꾸준히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었는지……. 이어지는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은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읽고 쓰며 경제와 투자를 배우는 ‘돈 버는 독서법’부터 내 아이의 마음을 읽고 사람과 따뜻하게 관계 맺는 ‘사람부자 독서법’까지,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은 물론 스스로의 가치도 높일 수 있었던 모든 비결은 책에 있었다. 

저자 김유라는 평생 책이라고는 읽어본 적 없던 삶, 남의 덕만 보고 살고자했던 철없는 시절을 진솔하게 고백하며, 나조차 해냈으니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당연히 할 수 있다고 따뜻한 격려를 건넨다. 김유라의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는 돈도, 시간도 없는 엄마들에게 누구보다 친절하고 세상 가장 박식한 책이라는 스승을 소개할 것이며, 저자 김유라가 직접 보여주듯이 누구라도 적극적으로 읽고 실천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할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