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오텍, 우수한 품질의 자동 비례제어 밸브로 기술력 입증
㈜토오텍, 우수한 품질의 자동 비례제어 밸브로 기술력 입증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수 기업 납품 이어 동 아시아권 수출에 박차

자동밸브 전문업체 ㈜토오텍이 우수한 품질의 자동 비례제어 밸브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토오텍은 LCD 세정장비, 반도체 장비, PCB 장비, 자동화 설비, 시험장비, 수처리 설비 및 각종 발전소, 플랜트 공사에서 얻은 폭넓은 경험과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과 분야에 완벽하게 대응 가능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기업이다.

이 같은 노력으로 ISO 9001:2008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ISO 14001:2004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이노비즈 협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삼성, 현대제철, LG 디스플레이, SK 하이닉스, BOE, 포스코, 한화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중국,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아시아 권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다수의 대리점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반도체 장비 시장에서 사용 중인 해외 제품보다 더 높은 단가 경쟁력을 보유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현재 많은 기업들이 기존 해외 제품을 토오텍 제품으로 교체하고 있다.

또한 그 동안 국내 기업들이 비싼 해외 장비와 설비를 사용하면서도 사용 목적과 선정 판단에 대한 지식의 부재로 필요에 맞는 제품 선택을 하지 못하던 것을 감안해 각 기업들에 TM(Technical Meeting)을 실시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반도체 장비와 플랜트 설비에 사용되는 밸브류의 Technical Meeting을 지원하며 정확한 사양의 밸브를 지원하고, 반도체 장비, 플랜트 설비(조선, 화학, 제약, 식품) , 수처리 설비 등 다양한 유체를 이동, 차단하는 배관에 모두 적용 중이다.

토오텍의 주력 제품은 ▲비례제어밸브(Proportional Control Valve) ▲전동밸브(Electric Control Valve) ▲공압밸브(Pneumatic Control Valve) ▲수동밸브(Manual Valve) 등으로 타사 제품 대비 콤팩트한 타입으로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 및 사용이 수월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전동비례제어 Actuator의 경우 밸브 강대국인 일본보다 앞선 기술력과 낮은 단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Control Valve의 재현성, 보장성, 대응성 등을 보유하고 있다.

토오텍은 제품별, 사이즈별 재고를 다량 보유해 고객들의 요청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여기에 토오텍은 단순 유통만 하는 타사와 달리 직접 제품을 설계, 제작하면서 품질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토오텍은 Local Controller, Computer DDD 등 다수의 제어장치로부터 제어신호를 입력받아 Actuator 계도를 제어하는 장치로 첨단 마이콤에 의해 0~100%의 Actuator 계도 범위를 완전 자동으로 교정하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동 교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정 오차를 완벽하게 제거, 모든 제품이 균일한 제어 특성을 갖는다.

또한 특허 등록된 Electric Brake System 기술을 적용하여 정밀한 위치 추종은 물론 협소한 Band 구역에서 난조를 유발하지 않아 3000:1 이상의 초정밀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Multi Output Signal 로 거의 모든 계장신호를 사용할 수 있다. 내장된 LCD Indicator 를 통해서는 밸브의 계도율은 물론 자체 진단 상황도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주)토오텍은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의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