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이씨,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 전문기업으로 주목
㈜에이피이씨,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 전문기업으로 주목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술 개발로 신재생 에너지 성장 동력에 기여

신재생 에너지 인프라 전문기업 ㈜에이피이씨가 다양한 기술 개발과 판로 확대로 신재생 에너지 성장 동력에 기여하고 있다.

자원고갈과 지구 온난화에 대처하기 위한 신재생 에너지 개발과 저탄소 성장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에이피이씨는 수력, 풍력, 지열, 태양광 바이오 발전과 에너지 저장장치 관련 설계, 엔지니어링, 최적 시스템 및 부품의 공급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수력발전설비와 풍력발전설비, 태양광발전설비, 송배전설비 등을 비롯한 바이오매스, FACTS/SVC 등 전력품질 분야, 인버터 및 수배전반 등 전력기기 분야에 대한 전기공사업, 기계설비공사업, 플랜트 엔지니어링(플랜트 전기/설비 공사), 설비 설계/제작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등이다.
 

그동안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수자원공사의 전력 플랜 공사를 담당했으며, 4대강(이포보, 합천보), 당진, 북평, 산청양수, 성덕댐, 동화정수장, 태안 등에 소수력 발전 설비 및 시공을 진행했고, 동서울변전소 SVC, 세아베스팀 SVC revamping, 현대제철고압반 PJT, 시화조력발전소 유지보수 등 전력 품질 설비와 철강 플랜트 전기 설비 공사 등에 참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에이피이씨의 이 같은 실적과 기술력은 다양한 수상으로 검증되고 있다. ▲한국전기산업진흥회장 감사패(2010년) ▲한국수력원자력 감사패(2011년) ▲한국전기공사협회 서울특별시 남부회 표창패(2012년) 서울시장특별상 표창장(2015년) ▲K-STAR 한국해양∙수산산업 대상 상장(2017년) 등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에너지 효율 친환경 부문 대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2017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지원 서비스 부분에 선정된 바 있다.

㈜에이피이씨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미 일본 도쿄 지사와 유럽 프라하 지사를 운영 중이며, 필리핀, 미얀마 등 동남아 판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에이피이씨 관계자는 “그동안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했던 것을 발판으로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