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김해시 청년창업 페스티벌 개최....20~21일 양일간 김해운동장 체육관에서
2018 김해시 청년창업 페스티벌 개최....20~21일 양일간 김해운동장 체육관에서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김해시 청년창업 페스티벌이 20~21일 양일간 김해운동장 체육관에서 김해시 주최, 인제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된다. 

Boom-UP(창업체험), Build-UP(사업화 지원), Start-UP(창업연계), Scale-UP(사업확산) 총 4단계의 행사관을 조성해 다양한 창업 분야와 4차 산업기술을 체험하고 지역 내 창업지원 기관, 민간투자기업의 정보교류 장으로 꾸며진다.

세부적으로 기업가정신 포럼행사, 해커톤 대회, 스타트 업 투자 IR 대회, 창업스쿨관, 4차 산업체험관, 청년 프리마켓관 등이 있다. 
 

특히 해커톤 대회가 눈에 띈다. 전국 대학의 20개 팀 120여 명이 참여해 무박 2일간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대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김해시책에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하고 획기적인 일자리 정책들과 완성도 높은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와 줄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4차 산업체험관에서는 드론 조작·비행 체험, 3D 프린트 체험, VR 콘텐츠 제작 체험을 할 수 있고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온라인 접수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청년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창업제품을 전시·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깊이 고민하고 있거나 혹은 창업 중인 사람 누구나 행사장에 오셔서 유익한 정보도 얻고 서로 소통해 미래의 가능성을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