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무제한 비디오게임 대여점 '플스빌', 12월 1일 오산점 오픈
국내 최초 무제한 비디오게임 대여점 '플스빌', 12월 1일 오산점 오픈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2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라밸 실현하는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각광

플레이스테이션을 비롯한 비디오게임을 무제한으로 대여할 수 있는 ‘플스빌(대표 남정남)’이 소자본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오는 12월 1일 오산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무제한 비디오게임 타이틀 대여점인 플스빌은 현재 경기 광주 본점 오픈 이후 한 달에 두 지점씩 오픈하며 가맹점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플스빌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전국 플스빌 매장에서 대여할 수 있는 품목은 비디오게임기기, 각종 게임 타이틀 등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양한 게임타이틀을 횟수에 상관없이 월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다. 플스빌에서는 하루 천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매장 내에 전시된 다양한 게임을 빌릴 수 있으며 매장 내 체험공간에서 다양한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다.
 

더불어 매장 내 중고 거래를 통해 중고게임과 주변기기를 구매하거나 매각할 수 있어 이전에 구매한 필요 없는 게임을 새롭게 출시된 최신 게임으로 교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트랜스퍼런스, 데라시네, 컴뱃 레이싱 영웅전설 섬의 궤적3 등의 신작 게임 타이틀 역시 매달 새롭게 입고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게임 매니아들의 만족도가 높다.

현재 플스빌은 본점 외에도 의정부점, 부산하단점, 야탑CGV점, 대전탄방점, 수원호매실점, 남양주호평점, 하남덕풍점, 송도점, 일산주엽점, 동탄2신도시점, 수원영통점, 안양일번가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천안불당점, 김포점이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오산점 오픈 이후에도 새로운 매장이 오픈을 앞두고 있어 전국적으로 플스빌 매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플스빌의 남정남 대표는 “무제한 비디오게임 대여점은 원자재 소모가 없고 최저임금 상승에 영향없이 혼자서 매장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성장 시대의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플스빌은 매장 개설 세부 비용을 비롯해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와 점주들의 신뢰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한편 플스빌을 운영하고 있는 더캠트 사업본부는 국내최초 캠핑용품 전문점 캠핑트렁크를 시작으로 백패킹스토어, 어린이코딩 전문교육 코딩놀자, 무제한 레고 대여 블럭팡, 건담프라모델 전문점 건담빌,인스샵과 슬라임카페의 복합구성의 인스앤슬라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플스빌 창업이 궁금한 예비 창업자는 플스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본사에서 진행하는 창업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플스빌은 초록우산, 굿네이버스를 통해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으며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