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조망권 누리는 아파트 주목... 김포 '사우스카이타운' 공급
한강조망권 누리는 아파트 주목... 김포 '사우스카이타운'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서울 근교 수도권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내년 상반기로 예정된 사업 승인 후 본격적인 골조 공사를 진행, 최대한 사업 기간을 단축하여 사업 일정을 진행할 계획인 김포 ‘사우스카이타운’이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김포 사우스카이타운의 시공 예정사는 건설명가 포스코건설로 시공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으며, 자금 관리는 국제자산신탁이 맡아 안전하게 자금 관리를 책임질 예정으로 신뢰성을 높였다.

현재 이 단지는 실시계획인가, 건축심의, 교육청 심의 등 기존 인허가가 완료되어 마무리 단계에 있다. 통합 변경된 단지로 경관 변경 심의, 최종 군 협의, 도시 계획 심의 등 중요한 심의들을 모두 완료하였고, 사업지 내 거주민들의 이주 및 철거가 진행 중이다.

김포 사우스카이타운은 도보로 누릴 수 있는 내년 7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사우(김포시청)역이 위치해 서울 접근 편의성이 우수해질 전망이다.

김포공항역까지 3정거장으로 약 10분이면 이동 가능 하고, 서울지하철 5∙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을 이용해 서울역으로 약 30분, 신논현 약 40분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40번 국도, 한강신도시~마곡간 3축도로(예정)으로 진입이 수월한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내 대형 근린 공원은 물론 한강 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앞으로 장릉산이 위치하고 주변으로 걸포하천공원, 아라뱃 길 등이 있어 풍부한 그린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예정,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 예정, 김포~계양 고속도로 개발 등 각종 개발 호재 수혜를 받을 전망으로 김포 사우스카이타운은 최근에 입주가 완료된 인접지역 풍무 푸르지오와 비슷한 수준의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시 사우동 331-2번지 일원에 공급 예정인 김포 ‘사우스카이타운’은 2,770가구 대단지 포스코타운으로 조성되며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39층(공동주택 20개동) 주택형 별로 전용면적 기준 49㎡ 137가구, 59㎡ 1,624가구, 68㎡ 92가구, 76㎡ 523가구, 84㎡ 394가구로 총 2,770가구로 구성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