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플랫폼 구축, 운영, 수익화 노하우
[신간]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플랫폼 구축, 운영, 수익화 노하우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27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신승철은 미래준비연구소 소장이자 미래를 준비하는 1인 사업가들의 모임 '미사모' 대표이다. 일찍이 온라인 플랫폼의 수익성을 발견하고 2008년부터 다음카페 2곳(중고차 카테고리 검색순위 5위권 내, 20위권 내 모두 회원수 1만 명 이상)을 운영해왔다. 

온라인 플랫폼으로 고정비용이 발생하는 기업 형태가 아닌 1인만으로도 얼마든지 시간 투자 대비 고소득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몸소 경험했다. 자신만의 콘텐츠인 ‘글쓰기’와 ‘강의’를 살려 ‘미사모’를 만들어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하여 온라인 플랫폼 사업가 100여 명을 배출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열렸지만 마냥 좋아할 만한 일은 아니다. 쌓아놓은 부도 없고 안정적인 수익원이 없이 노년을 맞는다고 생각하면 두렵기까지 하다. ‘평생 직장’이라는 말이 힘을 잃은 지 오래다. 변화 속도가 빠른 시대인 만큼 ‘평생 직업’이라는 말도 그리 강력하지 않다. 직업에 대한 시각은 점점 유연해졌다. 수익을 위해 직업을 찾기보다 꿈을 찾아 좋아하는 것을 좇다 보니 그것이 직업이 된 경우가 많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데 수익이 들어오는 구조’는 누구나 바라지 않을까? 

저자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해답을 찾았다. ‘경제적 자유’를 찾아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풍부한 인생 난관을 헤쳐오며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시도했다. 10여 년 전부터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며 신개념 수익 창출 모델로서 온라인 플랫폼을 눈여겨본 저자는 현재 몸소 익힌 플랫폼 구축, 운영, 수익화 노하우를 바탕으로 ‘플랫폼 셀러’ ‘플랫폼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그토록 바라던 경제적 자유를 누리며 하루에 1시간 일하고 월 1,000만 원 버는 삶을 살고 있다.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온라인 플랫폼 마케팅에 주목하길 권하며 자신의 지식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하나의 선택지로서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