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으로 주목
[기업탐방]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으로 주목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1.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석 솔루션, 데이터 분석 컨설팅으로 기업 이윤 창출 지원

21세기는 가치 있는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들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다. 실제 데이터의 중요성은 갈수록 강조되고 있고, 전문가들은 데이터야말로 21세기 석유라고 평가한다. 이제 기업의 성패는 정확한 데이터의 보유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빅데이터 전문 마케팅 기업 ‘데이터마케팅코리아’가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모든 마케팅 ROI를 정량화한다’는 슬로건 아래 데이터 유통과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과 교육 등 데이터 마케팅의 전 과정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특히,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위해 마케팅 기획과 효과 측정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케팅 기획 단계에서는 ‘Trend Tracker’라는 솔루션을, 마케팅 효과 측정 단계에서는 ‘Digital Health Check’라는 시스템을 각각 구현하고 있는 것.

먼저 ‘Trend Tracker’는 소비자의 온라인 행동 패턴, CDJ(Customer Decision Journey)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마케팅 효과성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 마케팅 분석 솔루션으로, 검색 트렌드와 연관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 반응 추적과 SNS 채널 모니터링의 기능을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Digital Health Check’은 채널별 성과지표(KPI, Key Performance Indicator)를 도출하고, 마케팅 ROI를 측정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빅데이터 추천 알고리즘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개선 방안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이진형 대표는 “ROI란 ‘Return On Investment’의 약자로 투자(Investment) 대비 효과(Return)를 의미한다. 흔히 마케터들은 모든 마케팅 활동의 투자 대비 효과는 정량화할 수 없다고들 생각하지만, 우리 회사는 모두 다 정량화할 수 있다고 보고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정확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데이터마케팅코리아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은 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고 이윤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가 주관 및 부여하는 2017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