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개최...굿게임즈, 우아한형제 등 49개 업체 참여
강남구,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 개최...굿게임즈, 우아한형제 등 49개 업체 참여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2.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한국엔젤투자협회와 6일 오후 1시 역삼동 팁스타운에서 청년 구직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굿게임즈, 우아한형제들, 바로고, 쿠엔즈버킷, 힉스컴퍼니 등 49개 업체가 참여한다. 
 

스타트업들은 사전 및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여명 규모의 채용 면접을 진행하며 ▲스타트업 취업 토크콘서트 ▲채용부스 ▲채용 설명회 ▲투자 상담부스 외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취업 토크콘서트에는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과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이충재 왓챠 매니저가 연사로 나선다. 

지문으로 알아보는 적성검사와 인공지능이 알려주는 AI 자소서 분석 등이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한 방문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의 채용과 청년들의 취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8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삼성물산, KB국민은행 등 국내기업 180곳과 해외기업 40곳이 3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