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차가버섯, 발효차가버섯 핵심영양 공개....'항산화활성 증진 특허 획득'
김동명차가버섯, 발효차가버섯 핵심영양 공개....'항산화활성 증진 특허 획득'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2.0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명차가버섯이 차가버섯 농축분말 발효로 항산화활성 증진 특허를 획득하고 이를 적용해 생산한 발효차가버섯의 핵심영양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러시아가 주산지인 차가버섯은 여러 제형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대중화 된 차가버섯 추출분말부터 차가버섯환, 발효차가버섯까지 함량과 제형도 다양하다.

업체 측에 따르면, 차가버섯은 품질 향상을 위해 국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발효를 시도한 경우는 많았지만 좋은 결과를 얻기는 어려웠다고 한다.

김동명차가버섯은 차가버섯을 농축분말 상태로 발효하는 고상발효를 통해 추출분말 대비 차가버섯의 핵심영양인 총페놀 화합물 함량을 22% 증진되고, 차가버섯의 항산화활성은 액상발효 대비 33% 증진되는 데이터를 얻어 특허(제10-1377586호)를 획득했다.

업체 관계자는 “ 페놀계 물질의 기능은 이미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다. 이들은 자유래디컬을 포착해 산화 방지, 즉 항산화작용을 하는데 총페놀 화합물의 함량과 비례한다” 며 “ 차가버섯은 페놀계 물질 외에도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물 음이온을 과산화수소로 바꿔 활성산소의 추가발생을 방지하는 SOD 유사활성이 뛰어나 상황버섯의 318배가 넘는 것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고객 사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발효차가버섯 정품 2개 구매시 1개는 반값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샘플 신청을 통해 미리 체험해 볼 수도 있다고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