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서치데이터, 카카오톡·하드디스크 등 복구 기술력 보유
[기업탐방]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서치데이터, 카카오톡·하드디스크 등 복구 기술력 보유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2.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검찰·법원 감정 업체로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복구 참여해

컴퓨터, 노트북의 HDD, SSD와 태블릿PC, 스마트폰, USB, 외장하드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사용이 늘며 오류, 고장 등으로 잃어버리게 되거나 손상된 기기 내 저장된 정보와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 전문 업체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데이터 복구 전문업체 '서치데이터(SEARCHDATA)'가 데이터 복구를 비롯해 모바일 복구, 시스템 복구 등 다양한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치데이터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전화번호부, 사진, 문자메시지, 문서, 파일, 통화기록, 음성녹음, 동영상 등 기본적인 데이터 복구부터 HDD 하드디스크, USB, 외장하드, SD카드 등 각종 저장 장치 및 CCTV 복구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화면 캡쳐

서치데이터는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문자메시지 복구와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 복구, 통화(기록)내역 복원도 가능하며 망가지거나 핸드폰 물에 빠졌을 경우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최근 대부분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사용하는 카카오톡 복구와 개인용 컴퓨터나 회사 서버 등에 남은 디지털 정보를 수집·분석해 증거를 찾는 수사기법 중 하나인 ‘디지털 포렌식’ 기술도 보유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는다. 카카오톡 복구의 경우 메신저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실수로 내용을 삭제하거나 대화방을 나가게 되며 사라진 중요한 대화를 찾기 위해 많은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최신 스마트폰 복구뿐만 아니라, 애플사의 아이폰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 복구, 갤러리 사진복구, 동영상복구, 통화내역복구, 문자메시지복구,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수리복구 등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아이폰의 데이터복구 서비스 또한 진행하고 있다. 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 부팅이 안되거나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될 때 의 물리복구와 데이터 영구삭제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 USB복원, CCTV복구,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녹음기), CF카드·SD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치데이터의 기술력은 다양한 경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세월호 사건 핸드폰 복구, 대검찰청 수사 협조, TV조선 '뉴스판' 북한 스마트폰 관련 자문 등 경찰, 검찰, 법원 감정 업체로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가 직접 복구에 참여하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다.

서치데이터 관계자는 "디지털 사회로 접어들며 데이터는 사회와 산업 전반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앞으로 이러한 경향은 더욱 짙어질 전망으로 데이터 관리, 이동, 보호 등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서치데이터에서는 고객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치데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