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리테일 바이블 2020... 대한민국 최고 리테일 전문가들의 트렌드 리포트
[신간] 리테일 바이블 2020... 대한민국 최고 리테일 전문가들의 트렌드 리포트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2.19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테일 시장에는 어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가! 

“리테일이 상징하는 것은 단순한 경제지표를 넘어 사회 변화의 척도이자 문화, 산업, 부동산 트렌드의 핵심이다. 리테일 트렌드를 놓치거나 자칫 간과한다면 어떤 분야, 어떤 규모의 사업 여부에 상관없이 어려움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다. 경제 모멘텀이 사라지고 있는 현재, 혁신이 필요한 리테일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 중인 사람들은 물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 모두에게 강력한 인사이트가 필요한 시점이다.” 

리테일은 일상의 의, 식, 주는 물론 비즈니스와 부동산투자 등 경제의 모든 요소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의 리테일 시장은 경제의 굴곡, 기술의 발전, 인구구조의 이동,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등의 요인에 의해 큰 변화의 패러다임에 맞닥뜨린 상황이다.

이 시점에서 기업은 물론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까지 반드시 인지해야 할 리테일의 모든 정보를 정립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고, 그 결과물이 한 권의 책 《리테일 바이블 2020》으로 완성되었다.

업계에서 활동 중인 최고의 리테일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상권분석은 물론 패션, 식음료, 커피전문점, 편의점, H&B, 특수상권, 외식시장, 라이프스타일 등 전 분야에 걸친 업계 동향과 미래 트렌드를 낱낱이 분석해낸 것이다. 이 책은 급격히 변동하는 경제와 사회 환경에서 현재 치열하게 사업을 진행하거나 향후 미래를 준비 중인 모든 이들에게 내비게이션 역할을 해줄 것이다. 

《리테일 바이블 2020》의 저자인 ‘리테일 소사이어티’는 SPC, 스타벅스, 할리스, 롭스, 무인양품, KFC, GS리테일, 메가박스 등 국내 최고의 브랜드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리테일 업계의 변화, 투자 사례, 대응 방안에 대한 연구결과와 축적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출간했다.

국내 최고의 상권에 대한 현황 분석은 물론 업종별 시장 변화부터 미래 트렌드 예측까지 총망라한 이 책은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접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다. 또한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놓쳐서는 안 될 세부적인 정보와 노하우들을 배치함으로써 유익한 가이드북의 역할을 해낸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