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8.12.3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1월 28일부터 2018년 12월 29일까지 928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57,472,560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마마무 화사, 방탄소년단 뷔,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AOA 설현, 트와이스 쯔위,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다현, 위너 송민호, 워너원 이대휘, 엑소 찬열,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황민현, 방탄소년단 RM, 트와이스 나연, 워너원 하성운, 트와이스 지효, 워너원 옹성우,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슬기, 워너원 김재환, 워너원 라이관린, 여자친구 소원, 아스트로 차은우, 마마무 솔라,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5,744 미디어지수 2,260,923 소통지수 5,955,447 커뮤니티지수 1,554,2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06,372 로 분석되었다.

​2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5,226 미디어지수 4,619,449 소통지수 2,482,086 커뮤니티지수 1,293,1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49,952로 분석되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5,597 미디어지수 3,387,014 소통지수 822,794 커뮤니티지수 996,8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62,222로 분석되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7,250 미디어지수 2,211,392 소통지수 3,308,884 커뮤니티지수 1,628,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6,349로 분석되었다.​

5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0,498 미디어지수 2,326,478 소통지수 3,347,388 커뮤니티지수 1,157,5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51,894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방탄소년단의 리드보컬로서 주로 고음 파트를 담당하고 있다. 애절한 목소리로 팬들의 귀를 현혹시킨다. 팝핀과 현대무용 장르 춤에 자부심이 있다. 성격은 유순하고 착해서 거절을 잘 못하며 말을 잘 듣는다. 수줍음이 많고 낯을 가린다는 평을 듣지만 막내 같다가도 때때로 장남의 모습이 보인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8년 1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지다, 귀엽다, 훈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열애설, 무대"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20%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18년 11월 28일부터 2018년 12월 29일까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