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자연스러움의 기술...이제 당신의 삶을 살아도 괜찮습니다
[신간] 자연스러움의 기술...이제 당신의 삶을 살아도 괜찮습니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06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김윤나는 코칭심리전문가로서 코칭, 강연,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나’ 자신과 ‘타인’과의 연결에 관하여 말하고 쓰는 것을 인생의 핵심 프로젝트로 삼는다.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인재개발 전공)을 마치고, 광운대학교 산업심리학과 박사과정(코칭심리 전공)을 수료했다. 한국코칭심리학회 회원이자, 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 코치(KPC)이며, 한국HRD협회가 인증한 ‘2013년 BEST 코치’로 선정되었다. 

현재 ‘THE연결’ 대표로 SK, LG, 삼성, 롯데, 두산, 현대, 신세계 등 수많은 기업에 출강하고,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 평촌센터장으로 ‘일상의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자와 프라이빗 코칭을 시작하고 싶다면 ‘사적인 코칭’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 저서로는 『말그릇』, 『슬기로운 언어생활』이 있다.

코칭심리전문가인 저자는 매순간 더 괜찮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때로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나를 꿈꾸기도 하지만 본질적으로 바뀌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라고 이야기하며 나로서 생각하고, 느끼고, 존재하는 삶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소개한다. 가치Value, 신념Belief, 욕구Needs, 감정Emotion, 강점Strength. 저자가 이야기하는 5가지 기술이 나를 이해하고, 삶의 방향을 새롭게 정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가치’는 우선순위를 정리하는 기술이다

중요한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알아볼 수 있게 한다. 당신이 목표로 삼는 일들이 진짜 원하던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습. 좋아 보이는 것과 내가 원하는 것을 구분하면서 사는 삶, 비교하지 않는 삶, 자족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필요ㅎ다. 

‘신념’은 당신이 믿는 것을 깨닫는 기술이다.

당연하다고 생각한 것들에 의문을 제기하려고 한다. 고수해온 신념들이 당신의 생각인지, 누군가 심어둔 생각인지 구분하면서 살 수 있도록, 당신을 옭아맨 틀에서 빠져나와 생각의 자유를 즐기게 돕는다. 

‘욕구’는 당신의 에너지를 이해하는 기술이다. 

당신이 언제 편안함을 느끼는지, 반대로 어떤 상황에서 불편함을 느끼는지 알게 된다. 무엇보다 예민하고 까다로운 당신을 이해하고, 자연스러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환경을 어떻게 바꾸어야 할지 둘러보게 할 것이다.

‘감정’은 마음의 신호를 받아들이는 기술이다"

감정의 역할, 그리고 감정과 가까워지는 방법을 소개한다. 익숙한 감정에 갇혀서 필요이상으로 착한 사람, 화난 사람으로 살지 않도록. 당신이 피하거나 숨기는 것, 과장하는 감정을 정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강점’은 당신이 잘하는 일을 찾는 기술이다. 

사람마다 재능이 다르다. 직업이든, 취미든 스스로 제법 괜찮게 해내고, 쓸모 있게 기능한다고 느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당신의 자원을 찾고 키울 수 있게 돕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