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클럽, “ 효과적인 쇼핑몰 마케팅 위해서는 제대로 된 솔루션 선택해야”
디씨클럽, “ 효과적인 쇼핑몰 마케팅 위해서는 제대로 된 솔루션 선택해야”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확행, 워라밸, 뉴트로, 미코노미 등 소비 트렌드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고 그에 따른 새로운 창업아이템도 쏟아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온라인 쇼핑 시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보고 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창업을 꿈꾸는 많은 이들이 인터넷 쇼핑몰만 만들면 바로 주문이 들어와 쌓인다고 생각한다. 큰 착각이다. 실제 쇼핑몰을 창업해 운영해 보면 고객을 모집하는 것이 쉽지 않다. 쇼핑몰 운영 초반 방문자를 모집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 혹은 입점한 오픈마켓 매체에 광고를 집행해야 하는데 자본금이 없는 초기 창업자에게 광고는 언감생심이다.

열정과 가능성만 보고 뛰어들었지만 운영 또한 쉽지 않다. 어떻게 쇼핑몰 제작은 하더라도 상품사입부터 이미지 제작, 포장배송에 고객CS, 쇼핑몰 마케팅까지 혼자서 이 모든 업무를 잘 해내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따라서 쇼핑몰 솔루션을 선택할 때는 나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정해야 한다. 쇼핑몰 마케팅에 용이한 솔루션을 선택할 것인지 운영이 편리한 솔루션을 선택할 것인지 판단이 중요할 수 있다.

쇼핑몰을 만들어주는 도구는 많다. 그러나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접근하면 쇼핑몰 솔루션 선택이 쉬워진다.

최근 창업자들 사이에서 쇼핑몰 제작부터 상품소싱, 대리배송은 물론 검색엔진 노출에 효과적인 SEO 마케팅 기능을 지원해 현실적인 1인창업이 가능한 디씨클럽 자동연동 쇼핑몰 창업이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씨클럽의 자동연동솔루션은 셀러가 상품 재고를 두지 않고 쇼핑몰에서 받은 주문을 공급처에서 대리 포장/배송처리하는 자동연동 유통방식을 갖고 있다. 상품에 대한 모든 정보를 공급처에서 처리하다 보니 셀러가 상품 판매를 위한 제품 촬영,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을 할 필요가 없다. 그러다 보니 셀러는 자연히 쇼핑몰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쇼핑몰 자체 기능으로 검색엔진최적화(SEO) 기능을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 자체만으로 국내 포털사이트는 물론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내 쇼핑몰, 상품 페이지들을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다는 뜻이다. 특히 이 SEO 마케팅 기능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씨클럽 관계자는 “디씨클럽은 재고 부담없이 상품 판매 즉시 창업자의 수익으로 전환되는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어 창업자들이 건전한 수익모델을 기대할 수 있다며 디씨클럽이 1인 창업자들이 어려운 창업 환경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창업 및 도매, 공급사 입점에 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업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