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신간] 삐딱하게 바라본 4차 산업혁명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1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자 김동철은 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한국IBM에서 23년 간 소프트웨어 기술 영업을 비롯하여 한국IBM 신기술사업실장, 공공 담당 본부장, 금융 산업 본부장을 역임했다. 이후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의 대표이사 및 데이터부문장으로 빅데이터 사업을 총괄했다. 2018년 소프트웨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티맥스소프트의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빠르게 변모하는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티맥스소프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게 힘쓰고 있다. 글로벌 경쟁자와 대등한 경쟁을 벌이면서 한편으로는 활발한 기고, 강연, 저술 활동 등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4차 산업혁명은 우리 곁에 어떻게 다가올 것인가? 

IT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현직 CEO가 바라보는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알기 쉽게 담은 책이다. IT 업계에 오랫동안 종사하면서 얻은 IT 업계의 현실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며, IT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있다. 

Part 1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IT 업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IT업계의 동향과 앞으로의 다가오는 미래를 예측하고 있다. 거의 모든 업계에서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가 생겼고, 앞으로는 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이러한 변화는 IT 업계와 가장 큰 연관성이 있기 때문이다. 

Part 2에서는 빅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에서 빅데이터 사업을 총괄했었던 저자는 우리 주변에 있지만 생각지도 못했던 숨겨진 빅데이터 이야기를 알려준다.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바르게 인식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안과 해법을 담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