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섬진강뚝배기재첩식당 "경남 하동에서 재첩 별미를 맛보세요"
[맛집탐방] 섬진강뚝배기재첩식당 "경남 하동에서 재첩 별미를 맛보세요"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하동은 예로부터 관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화개장터로 유명세를 타면서 감성여행지란 타이틀을 얻었다. 따라서 하동에는 관광객들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경남 하동 맛집들이 즐비해 있기도 하다.

실제로 하동에는 전국에서 가장 큰 노송숲으로 유명한 송림공원이 있다. 아울러 계곡의 절경을 품은 쌍계사, 토지의 주 무대인 최참판댁도 하동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다.

경남 하동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반드시 맛보아야 할 별미로 꼽는 것은 바로 재첩국이다. 이 곳에는 재접특화마을이 있을 정도로 섬진강 재첩을 명물로 삼고 있다.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하동으로 따듯한 재첩국을 맛보러 오는 관광객들의 사례가 부지기수를 이루고 있다.
 

하동 재첩 맛집'섬진강뚝배기재첩식당'은 송림공원에서 차로 1분 거리 내 위치해 있다. 업체는 재첩특화 마을 단지 1호점으로 섬진강재첩국을 비롯해 재첩회무침, 재첩부침, 재첩수제비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재첩 특유의 식감이 매력적이다. 풍미가 진한 재첩국 특유의 맛은 관광객 입맛을 사로잡는 매력 포인트다.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재료만을 취급하기에 재첩국 매력이 더욱 돋보인다.

또 다른 주력 메뉴인 재첩살과 매콤달콤한 초고추장 소스를 버무린 재첩회무침, 재접부침 등도 인기다. 김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재첩 맛이 두드러진다. 재첩부침은 얇게 부쳐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

모듬정식 주문 시 참게장과 제첩국, 재첩회, 재접전을 모두 먹을 수 있다. 경상남도식 레시피로 만들어진 참게 메뉴는 단골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얼큰한 참게탕과 참게장까지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 추운 계절 마음까지 녹이는 메뉴로 각광 받고 있다.

각종나물과 장아찌 등이 푸짐하게 제공되는 밑반찬도 주목할 부분이다. 푸짐한 한상이 차려져 한 끼를 제대로 대접받는다는 만족감을 선사한다.

업체 관계자는 "20대 젊은층부터 60~70대 고령층까지 다양한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재첩정식 별미를 선보여 널리 주목을 받고 있다."며 "맛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 합리적인 가격을 두루 갖춰 관광객 뿐 아니라 현지 주민들도 즐겨 찾는 재첩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