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 학점은행제 입학설명회 진행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 학점은행제 입학설명회 진행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19일 토요일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구:체육학)전공 2차 학점은행제 입학설명회가 개최됐으며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 학부모,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됐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학사학위 취득 후에는 일반대학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으며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도 가능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통계에 따르면 2018년까지 약 72만여 명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및 학사를 취득했으며 수시, 정시모집 경쟁률이 점점 커져감에 따라 학점은행제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포츠건강학전공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학위취득과정으로 빠르면 3년 안에도 건국대 총장명의 체육학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수시나 정시에 관계 없이 100% 면접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특히 재학 중 생활스포츠지도사 등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타 대학 등록금의 절반수준(한 학기 223만원)의 학습비와 건국대 본교와 동일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이번 입학설명회 참석자들의 많은 문의를 받으며 상담을 진행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스포츠건강학전공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학, K뷰티산업융합학, 의상디자인학, 부동산학, 경영학, 영상영화학, 무역학 총 8가지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학문의 및 상담은 전공 홈페이지 또는 교수실로 문의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