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기업에 대한 혜택 높아.....성수동 ‘성수에이원센터’ 공급
지식산업센터, 기업에 대한 혜택 높아.....성수동 ‘성수에이원센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높은 임대료로 업체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지원 혜택과 높은 입지적 가치를 품은 성수동 지식산업센터(舊 성수동 아파트형 공장)가 주목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재산세 및 세제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입주 기업들에게 주어진다. 이에 따라 높은 임대료에 부담이 있었던 업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오는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자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제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법인세 감면 혜택, 정책 자금 지원 등도 경우에 따라 지원받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서울 성수동 등 수도권 주요 지역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기대가치는 더욱 크다. 이들 지역은 지하철과 고속도로가 가까운 자리에 위치해 교통 환경이 우수한 것은 물론 다른 지식산업센터가 몰려 있는 경우가 많아 관련 업종 간의 ‘시너지 효과’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불안정한 경제 여건 속에 임대료가 급증하면서 자금 부담에 피로감이 쌓인 기업들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기 위한 움직임에 돌입하고 있다” 며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수도권 입지에도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따른 각종 규제에서 벗어나 있는 만큼 안정적인 투자가치를 지녔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상담 문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기업들의 선호도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1월 중 서울 성수동 지식산업센터(舊 성수동 아파트형 공장) ‘성수에이원센터’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주)테라뱅크가 시행하고 금강종합건설(주)이 시공하는 ‘성수에이원센터’는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17가길 52에 위치하며 지하 5층, 지상 12층 연면적 1만5,275.595㎡ 규모로 조성된다.

‘성수에이원센터’는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의 기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중도금 무이자 융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와 함께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와의 거리도 인접해 ‘뛰어난 강남 접근성’으로 입주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 증진과 자금 부담 감소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성수동에 불어오는 변화의 바람도 주목된다. 성수동은 산업개발진흥지구로 선정됨에 따라 IT 등 첨단산업을 비롯해 사회적·스타트업 기업들이 입주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대규모 공장들이 밀집해 있는 것은 물론 향후 첨단업종 지식산업센터 개발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뚝섬 상업시설 개발, 성수지구 전략정비사업 등 주변에 예고된 대규모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독보적인 조망권도 확보했다. ‘성수에이원센터’는 지상 상층부에서 대규모 녹지공간을 자랑하는 서울숲은 물론 한강까지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이는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 요소로 쾌적한 업무환경을 바탕으로 입주 기업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첨단 및 친환경설계로 경쟁력을 강화한 점도 눈길을 끈다. ‘성수에이원센터’는 내진설계를 적용해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입주 기업을 보호한다. 또한 친환경분야인증 건축물로 자연친화적인 내부 구조를 갖춘 것은 물론 에너지 절약 등에 따른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일부 호실에 설치되는 양면발코니는 개방감을 극대화시켜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한층 높인다. 이밖에 넉넉한 공용창고 제공, 법정대비 170% 수준의 넓은 주차공간 설계 등도 돋보인다.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2가 317-15 덕수빌딩 3층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