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폭행 의혹’ 외면한 날 KBS는 ‘지만원 히틀러’ 발언 보도했다
‘손석희 폭행 의혹’ 외면한 날 KBS는 ‘지만원 히틀러’ 발언 보도했다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조 “국민이 알고 싶은 건 손석희 사장 폭행 사건, 제대로 보도하라”

프리랜서 기자 폭행 의혹 사건에 연루된 손석희 JTBC 사장을 놓고 온갖 추측과 루머가 확산되는 가운데, 국내 각종 포털 상위권을 휩쓴 이 사건에 대해 지상파 3사가 제대로 보도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MBC에 이어 KBS 내부에서도 자사 메인뉴스가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당대표 출정식에서 나온 지만원 박사의 지엽적 발언을 확대, 부정적으로 보도하는 등 파장이 비교할 수 없이 큰 손석희 사장의 폭행 의혹 사건을 제대로 다루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25일 나왔다.

KBS공영노조는 이날 성명을 통해 손석희 폭행 의혹 사건과 관련 “<KBS뉴스9>은 1월 24일 이에 대한 보도를 하지 않았다. 대신 자유한국당의 김진태 의원의 당대표 출정식에서 지만원 씨가 ‘히틀러’에 대해 언급했다는 내용 등은 뉴스에 다뤘다”면서 “국민들은 지만원 씨의 발언보다 손석희 사장 사건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다. 즉각 손석희 사장 관련 사건을 심층 취재해서 보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미 수사당국에서 수사에 들어갔다고 하는데도 보도하지 않는 것은, 손석희 사장 봐주기가 아닌가. 손혜원 의원 구하기에 이어 손석희 사장 구출작전이라도 하는 것이란 말인가”라며 “문재인 정권 친화적인 인물이면 무조건 덮어주고 보호하는 것이 공영방송이란 말인가. KBS는 즉각 손석희 사장 관련 사건의 실체를 낱낱이 보도해서, 이번 사건에 대한 진상을 국민에게 알려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손석희 JTBC 사장의 폭행 의혹 사건이 국내 포털사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여론을 강타한 이날 공영방송 KBS는 이를 외면한 채 당권 경쟁에 돌입한 자유한국당 측 흠집내기 보도에 열을 올렸다.
손석희 JTBC 사장의 폭행 의혹 사건이 국내 포털사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는 등 여론을 강타한 이날 공영방송 KBS는 이를 외면한 채 당권 경쟁에 돌입한 자유한국당 측 흠집내기 보도에 열을 올렸다.

- 이하 전문 -

손석희 씨 사고관련 보도 제대로 하라.

JTBC 손석희 사장의 프리랜서 기자 폭행 의혹 사건에 대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언론사 사장이 연루된 폭행 사건인데다, 해당 피해자를 JTBC 직원으로 채용하기로 추진했다는 설이 알려지면서 세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 모 씨로 알려진 폭행 피해자는 과거 2017년, 손석희 사장이 승용차를 손수 운전하다가 뒤차와 충돌한 뒤 운행했다가 피해자와 합의했고, 이 내용을 제보 받아 기사화하려고 하자 손석희 대표가 회유를 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손 사장은 김 씨가 오히려 자신을 협박해 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취업을 청탁했다는 것이다.

김 씨는 그동안 손 사장을 수차례 만났으며, 이 과정에서 JTBC 직원으로 채용 이야기가 오고갔다는 것이다. 손 사장과 김 씨의 채용관련 이야기는, 두 사람 사이의 텔레그램 대화 내용에 담겨있다며, 김 씨가 공개했다.

또한 손 사장에 의한 폭행 사건도 이런 대화를 나누던 자리에서 일어났고, 김 씨는 폭행 사건이 있었던 날의 대화 내용 녹취록이라는 것도 공개했다.

손석희 사장은 2016년 10월, 이른바 태블릿 PC 사건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JTBC 보도의 중심에 있는 등, 우리 사회 지도층의 도덕성과 청렴, 정의 등을 외쳐왔던 인물이다.

그랬던 그가 교통사고를 낸 뒤 뺑소니 한 의혹이 사실인지, 이를 취재하려던 기자의 직원 채용 추진설이 사실인지 여부 등이 궁금하다.

손 사장은 오랜 기간 협박에 시달려왔다고 하는데, 왜 그런 협박에 시달려왔는지 그 실체가 무엇인지 알고 싶다.

특히 손사장이 업무용 승용차를 손수 운전했으며, 옆에 동승한 사람은 누구였는지, 또 가벼운 접촉사고였다면 왜 그렇게 오랫동안 협박에 시달려야했는지, 또 왜 폭행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는지, 궁금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손 사장 관련 사건은 1월 24일 오후 뉴스와 SNS 등으로 급속하게 퍼지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온갖 억측이 난무하고 있다.

그런데도 <KBS뉴스9>은 1월 24일 이에 대한 보도를 하지 않았다. 대신 자유한국당의 김진태 의원의 당대표 출정식에서 지만원 씨가 ‘히틀러’에 대해 언급했다는 내용 등은 뉴스에 다뤘다.

국민들은 지만원 씨의 발언보다 손석희 사장 사건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어 한다. 즉각 손석희 사장 관련 사건을 심층 취재해서 보도하라.

이미 수사당국에서 수사에 들어갔다고 하는데도 보도하지 않는 것은, 손석희 사장 봐주기가 아닌가. 손혜원 의원 구하기에 이어 손석희 사장 구출작전이라도 하는 것이란 말인가.

문재인 정권 친화적인 인물이면 무조건 덮어주고 보호하는 것이 공영방송이란 말인가.

KBS는 즉각 손석희 사장 관련 사건의 실체를 낱낱이 보도해서, 이번 사건에 대한 진상을 국민에게 알려야 할 것이다.

2019년 1월 25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