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돼지해 어떤 패션 브랜드가 뜰까? 87mm, 듀카이프, 널디, 인사일런스 주목
황금돼지해 어떤 패션 브랜드가 뜰까? 87mm, 듀카이프, 널디, 인사일런스 주목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5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돼지해 기해년이 코앞에 다가왔다. 2018년 아더에러, 디스이즈네버댓, 커버넛 등의 신진 브랜드들이 패션계에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가운데, 2019년 기해년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돌풍을 일으킬까?

널디(NERDY) – 아이유, 지코 등 톱스타들 착용, 순식간에 ‘앙팡 테리블’

이번 설 방영되는 MBC 아이돌스타 육상선수권대회(아육대)에도 트레이닝복을 협찬해 트와이스 등 수많은 아이돌 스타들에 널디 제품을 어필하는 등 셀럽 협찬에 큰 강점을 갖고 있다. 특히 톱 랩퍼 지코가 바이브레이트 볼캡에 이어 다시 한번 널디 제품을 자주 착용하며 널디가 신진 패션 브랜드계의 ‘앙팡 테리블’로 떠오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면세점 유통 라인 입점에도 성공하면서 올해 더욱 가파른 흥행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볼캡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 듀카이프(좌)와 런칭 2년 만에 급성장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패션 브랜드 널디(우

듀카이프(DUKAAIF) – 유니크한 디자인과 기능성, 한·중 볼캡 마켓서 ‘잇 아이템’ 부상

국내 볼캡 업계 2위 NBA 모자와 표절 분쟁을 치를 만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볼캡 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듀카이프는 MLB 모자의 ‘중국 대박’을 재현할 차세대 볼캡 메이커로 떠올랐다. 올해 키즈 라인을 신설하고 지갑, 벨트 등 피혁 악세사리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등 매출의 외연을 넓히며 올해 높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미세먼지가 아시아권 패션 이슈로 떠오르며 듀카이프의 마스크 모자 ‘프랑켄더스트’ 라인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슈퍼모델 김원중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유명한 브랜드 87mm(좌)와 코트핏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인 미니멀리즘 브랜드 인사일런스(우)
슈퍼모델 김원중의 감각적 디자인으로 유명한 브랜드 87mm(좌)와 코트핏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인 미니멀리즘 브랜드 인사일런스(우)

87mm – 모덜계 슈퍼스타 김원중이 디렉팅, 데일리웨어 ‘신흥 강자’ 두각

모델계의 톱스타 김원중과 박지운이 2014년 런칭한 캐쥬얼 브랜드 87mm는 모델 출신의 감각적인 디렉터들이 패션, 방송, 연예계를 종횡무진하며 브랜드를 키웠다. 특징으로 유니크한 로고 플레이와 매력적인 컬러 패턴, 자유분방한 스트릿 무드가 뽑힌다.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웨어 분야에서 젊은 층의 사랑을 받으며 고속 성장하고 있는 87mm는 올해 해외 시장 진출 다변화 등 공격적인 사업 계획을 세워 더 큰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인사일런스(IN SILENCE) – 무신사와의 협업 통해 고속 성장, ‘코트핏’ 유명세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내세우는 인사일런스는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musinsa)’에서의 높은 매출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단순하고 깔끔한 스타일 때문에 스트릿보다는 캐주얼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브랜드 이름 자체가 미니멀리즘을 상징하며, 화려함보다는 구도적인 핏을 강조하며 세대나 성별을 초월해 다양한 고객층에게 어필하고 있다. 특히 핏으로 유명한 코트 제품이 올해도 인사일런스의 인기를 견인할 것으로 분석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