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마케팅 컨설케이션...마케팅 분야의 문제 해결 바이블
[리뷰] 마케팅 컨설케이션...마케팅 분야의 문제 해결 바이블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8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 이상 실무 전문 교육을 해온 저자는 CMO(컨설케이션, 매칭, 아웃소싱) 사외이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면서 클라이언트 조직의 경력자나 팀장급, 임원급, CEO의 분들이 제기하는 질문의 핵심 키워드에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 나아가 영감과 아이디어로 답하여 신문에 마케팅 칼럼을 연재해왔다. 그중에서 대중성을 지닐 수 있는 주제로 선정하여 신문에 ‘마케팅 칼럼’으로 연재들을 했던 것을 Q&A 형태로 정리하여 『마케팅 컨설케이션』에 담았다. 
 

기존의 책들은 한 카테고리의 핵심 키워드, 즉 마케팅, 브랜딩, 컨셉, 머천다이징, 영업, 세일즈, 서비스, CSR, 마케터 인터뷰 등의 식으로 정의, 프로세스, 성공 사례 등의 중심으로 이론화시키려 노력하는 책들이었다면, 『마케팅 컨설케이션』 같은 경우는 마케팅을 컨설팅하고 교육하는 현장에서 가장 근본적이고 이슈적이며, 교육 청강자들이나 컨설팅 피대상자들, 기업의 CEO들이나 임원들이 마케팅 분야에서 그들의 궁금증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주로 던졌던 질문 중에 엄선하였다.  마케팅 제품과 서비스를 뛰어넘어 필요한 마케팅 현장, 실무, 실전 솔루션을 제시하고 주장하며 담아내고자 했다. 


『마케팅 컨설케이션』의 저자 이준호 MIR 마케팅 혁신 연구소 소장은 15년 이상 마케팅 직업군들의 진로, 취업, 이직, 나아가 퍼스널 브랜딩, 창직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무 전문 교육을 해오고 있다. 『마케팅 컨설케이션』은 컨설팅 상황 속 질문들과 교육 현장의 청강자 질문들 그리고 마케팅 컨설케이션(컨설팅+에듀케이션의 합성어)을 진행하던 중에 멘티들의 질문들과 마케팅 범주에서 주 관심 분야들의 핵심 키워드 선정과 주제 설정을 하여 마치 잡지사의 기획 특집이나 리뷰를 연재하듯이 일정한 분량으로 설명한다. 마케팅에 대한 깊은 내용을 담고 있지만, 예비 마케터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질문과 답, 요약의 형태로 구성하였다. 

『마케팅 컨설케이션』은 현직 마케터, BM, CM, 홍보/PR,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에디터, 바이럴 마케터의 역할을 소화해내고 계신 분에게는 기업의 요청으로 들어오는 마케팅 역량 강화를 체득할 수 있는 좋은 지침서가, 마케팅 산업군의 직업을 갖고자 희망하거나 꿈인 예비 마케터로 마케팅 관련 부서가 있는 기업과 비영리단체, 공공기관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취준생)들에게는 꿈으로 향하는 길의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