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화정족발집, 자체 연구개발한 숙성 족발을 맛보다
[맛집탐방] 화정족발집, 자체 연구개발한 숙성 족발을 맛보다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1.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족발처럼 원조 맛집을 강조하는 메뉴가 또 있을까? 그만큼 족발은 강력한 중독성을 바탕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는 별미다. 술 안주로, 가족 외식 메뉴로, 커플 데이트 메뉴로 제격이기 때문. 실제로 족발 맛집을 자처하는 곳들이 전국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진정한 족발 맛집 원조를 찾고 싶다면 지역 명칭을 가장 먼저 사용한 맛집을 방문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화정 맛집 '화정족발집'을 꼽을 수 있다.

화정역 맛집 화정족발집은 서울 지하철 3호선 화정역 2번 출구 도보 4분 거리인 화정롯데마트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화정동 내에서 가장 먼저 '화정'이란 지역 명칭을 사용한 화정 족발 맛집으로 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이미 KBS2 시사 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할 만큼 전국적인 인기를 갖추고 있다. 덕분에 현지 주민 뿐 아니라 타 지역 고객들의 방문 사례가 줄을 잇고 있다.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

업체는 최상급 족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주력 메뉴를 단순화시켰다. 실제로 족발과 막국수만 판매하는 화정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당일 공수한 족발을 당일 삶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퀄리티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숙성 기법 덕분에 족발 맛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돼지 잡내가 나지 않고 담백해 여성 및 어린이 고객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업체는 족발 대, 중 메뉴를 제공한다. 주목할 점은 족발 대, 중의 경우 양을 지칭하는 메뉴 명칭이 아니라는 것이다. '족발 대'는 돼지 앞다리를, '족발 중'은 돼지 뒷다리를 일컫는다. 따라서 앞다리,뒷다리 선호도에 따라 고객 맞춤형 주문이 가능하다.

넓은 규모의 매장을 갖춰 기업 회식 장소, 야유회 모임 장소 등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비용을 책정해 고객의 경제적 부담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오직 퀄리티 높은 족발 맛만 선보인다는 일념 아래 다른 메뉴 없이 족발과 막국수만을 갖춰 고객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며 "맛은 물론 합리적인 비용, 친절한 서비스 등을 통해 화정원조족발맛집이란 타이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