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6기 곤충창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곤충 자원을 활용한 창업기회 제공"
양주시, 제6기 곤충창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곤충 자원을 활용한 창업기회 제공"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2.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오는 28일까지 '제6기 곤충창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곤충창업사관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6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최근 미래 신(新)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곤충 자원을 활용한 창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곤충 관련 기초지식부터 전문기술까지 실무역량 배양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4월 8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와 곤충 사육농장에서 104시간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과정은 ▲산업 곤충 생태이해 ▲산업 곤충 표준사육기술 ▲곤충체험학습 및 프로그램 개발 ▲식용곤충 상품화 실습 ▲곤충사육 농가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모집은 오는 28일까지 관내·외 거주자 3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교육비는 1인 5만원이며 별로로 자치회비 15만원의 자부담이 있다.

지원자격은 관내 지역의 경우 2019년 1월 1일 기준 양주시 거주자로 산업 곤충을 사육하고 있거나 사육을 희망하는 시민이며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로 우편이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관외 지역은 경기도 행정2부지사 관할지역인 고양시, 남양주시, 의정부, 파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 거주자로 해당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